뷰페이지

[MLB] 스토리, 여섯 경기 홈런 일곱 방 ‘대단한 히스토리’

[MLB] 스토리, 여섯 경기 홈런 일곱 방 ‘대단한 히스토리’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4-11 17:40
업데이트 2016-04-11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야구(MLB) 콜로라도의 신인 트레버 스토리(24)가 연일 새 역사(히스토리)를 쓰고 있다.

스토리는 11일 샌디에이고와의 개막 이후 여섯 번째 경기 8회 솔로 홈런을 뽑아 6-3 승리에 힘을 보탰다. 상대 투수 브랜던 마우러의 공을 오른쪽 담장 너머 129m 날아가는 홈런으로 만들어내며 시즌 타점을 12점으로 늘렸다. 콜로라도는 이날 솔로 홈런 다섯 방을 가동했는데 스토리 말고도 카를로스 곤살레스가 두 방, 놀란 아렌나도와 라이언 라번이 하나씩을 더했다.

이미지 확대
콜로라도의 신인 스토리가 11일 샌디에이고와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경기 8회 솔로 홈런을 날려 시즌 7호를 작성한 뒤 홈플레이트에서 자축하고 있다. 덴버 AP 연합뉴스
콜로라도의 신인 스토리가 11일 샌디에이고와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경기 8회 솔로 홈런을 날려 시즌 7호를 작성한 뒤 홈플레이트에서 자축하고 있다.
덴버 AP 연합뉴스
스토리는 개막 후 여섯 경기에서 홈런 일곱 방을 날리는 불방망이를 뽐냈다. 통계 사이6트 엘리아스 스포츠브루에 따르면 그는 개막 후 여섯 경기에서 같은 숫자의 홈런을 뽑은 래리 워커(1997년), 마크 슈미트(1976년), 윌리 메이스(1964년)를 앞질렀다. 그러나 셋 모두 데뷔 시즌이 아니어서 이렇게 빨리 많은 홈런을 쳐낸 신인은 전례가 없다.

구단 대변인은 개막 첫 주 그의 활약을 ‘몬스터급 업적’이라고 요약했다. 185㎝, 81㎏의 체격으로 식스팩이나 몸집 커다란 슬러거도 아닌 그는 마이너리그에서 다섯 시즌을 견디며 놀랄만한 배트 속도와 힘있는 펀치력을 갈고 닦아 메이저리그 데뷔 첫 주에 기라성같은 선배들을 제치고 있다.

월터 바이스 콜로라도 감독은 “하체를 잘 사용한다. 대부분의 힘은 거기서 나온다”라고 분석했다고 ESPN은 전했다.

스토리는 개막 후 네 경기 모두 홈런을 맛보며 1971년 메이스, 1998년 마크 맥과이어, 2011년 넬슨 크루즈, 2013년 크리스 데이비스 같은 하늘 같은 레전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역시 신인은 그가 처음이었다.

지난 5일 개막전에 주전 유격수 호세 레이예스가 폭행 혐의로 수사를 받아 대신 선발 출전했을 때 누구도 그의 이름을 알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데뷔전 홈런 두 방을 날려 2010년 J P 아렌시비아 이후 6년 만에 개막전 신데렐라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 이틀 뒤에는 개막 후 세 경기 만에 홈런 네 방을 꽂은 최초의 선수가 됐다.

그리고 9일에도 홈런 두 방을 날려 워커, 메이스, 곤잘레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구단 최초의 루키가 됐다. 다음날 홈런 가동을 멈췄지만 하루 만에 재개하면서 전무후무할 루키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대호(시애틀)의 팀 동료 로빈슨 카누도 개막 후 세 경기에서 홈런 네 방을 날려 구단 역사에 처음 이름을 새겼다. 또 브라이스 하퍼(워싱턴)도 이날 홈런을 날려 블라디미르 게레로와 개리 카터에 이어 2년 연속 개막전 홈런의 주인공이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