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비,휴스턴과 경기하는 동안 애플 TV 광고에 등장

코비,휴스턴과 경기하는 동안 애플 TV 광고에 등장

임병선 기자
입력 2016-04-11 11:41
업데이트 2016-04-11 11: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A 레이커스의 코비 브라이언트(왼쪽)가 11일 휴스턴과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을 마친 뒤 휴스턴의 레전드 하킴 올라주원을 끌어안고 있다.  휴스턴 AP 연합뉴스


LA 레이커스의 코비 브라이언트(왼쪽)가 11일 휴스턴과의 미국프로농구(NBA) 정규리그 대결을 마친 뒤 휴스턴의 레전드 하킴 올라주원을 끌어안고 있다.

휴스턴 AP 연합뉴스
올 시즌을 마치고 은퇴하는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LA 레이커스)가 11일 휴스턴과의 경기에 나서는 동안 이날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된 애플 TV 광고에도 등장했다.

사흘 뒤 현역 20시즌을 마무리할 예정인 그는 이날 자신의 현역 생활 마지막에서 세 번째 경기를 뛰어 35점을 넣었지만 제임스 하든이 40점을 빼낸 휴스턴에 110-130으로 무릎 꿇는 것을 막지 못했다.

영화 ‘벤저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패러디해 ‘아빠의 시간’이란 제목이 붙여진 이 광고에서 코비는 자신의 일생을 다룬 가상 영화에서 자신의 고교 유니폼 상의를 걸친 마이클 조던의 아들 마이클 B 조던에게 말을 건넨다. 코비는 당초 조던이 자신의 젊은 시절만 연기하는 것으로 들었다고 얘기하지만 조던으로부터 자신의 인생 전체를 연기한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조던은 “내가 아빠를 통째로 베껴낼 거야. 메이크업이나 성형수술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말이야”라고 말한다.

둘은 애플 TV에 새롭게 음성인식 ‘시리(siri)’ 기능이 장착된 리모콘을 이용해 시청하는데 ’아빠 코비‘가 자신이 등장하는 스포츠 하이라이트를 보는데 도중에 ’아들 조던'이 겁도 없이 채널을 돌려 자신이 버튼으로 분장한 장면을 보여준다. 화가 난 아빠는 아들을 트레일러에서 쫓아내며 자두도 집어 먹지 말라고 으르대는 내용이다.

이 TV는 대당 149달러에 오는 9월 매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코비는 두 경기를 남겨두고 있는데 마지막 경기는 14일 LA 홈으로 유타를 불러들여 치른다. 미국의 많은 농구팬들은 이날 난적 샌안토니오를 92-86으로 따돌린 골든스테이트가 같은 날 같은 시간 멤피스를 상대로 73승9패를 거둬 NBA 사상 한 시즌 최다 승리를 거두는 경기를 볼 것인지, 아니면 코비의 은퇴 경기를 볼 것인지를 두고 입씨름을 벌이고 있다. 미국 ESPN은 두 경기 모두 중계할 예정이란 후문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