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미 호건 “현수씨, 기죽지 마세요”

유미 호건 “현수씨, 기죽지 마세요”

김미경 기자
김미경 기자
입력 2016-04-08 22:32
업데이트 2016-04-08 2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현수·박병호 한국의 아들들 응원”…볼티모어·미네소타 경기 찾아 격려

“나도 많은 어려움 있었지만 극복했죠
천천히 열심히 하다 보면 때가 올 것”

이미지 확대
유미 호건(가운데)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부인이 7일(현지시간) 볼티모어 오리올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미네소타 트윈스의 정규리그 3차전 경기에 앞서 오리올스 소속 코리안 빅리거 김현수(오른쪽) 선수와 트윈스 소속 박병호 선수를 만나 격려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메릴랜드 주지사실 제공
유미 호건(가운데)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 부인이 7일(현지시간) 볼티모어 오리올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미네소타 트윈스의 정규리그 3차전 경기에 앞서 오리올스 소속 코리안 빅리거 김현수(오른쪽) 선수와 트윈스 소속 박병호 선수를 만나 격려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메릴랜드 주지사실 제공


“자랑스러운 한국의 아들로서 기죽지 말고 열심히 뛰어라. 나도 뒤에서 항상 기도하고 응원하겠다.”

‘한국 사위’로 잘 알려진 래리 호건 미국 메릴랜드 주지사의 부인 유미 호건 여사가 7일(현지시간) 볼티모어 오리올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미네소타 트윈스의 정규리그 3차전에 앞서 오리올스 소속 코리안 빅리거 김현수(28) 선수와 트윈스 소속 박병호(30) 선수를 만나 이렇게 격려했다. 유미 여사는 이날 직접 경기를 관람하기 앞서 선수들과 만나 응원한 뒤 특파원들에게 이들과 나눈 대화를 생생히 전했다.

유미 여사는 최근 마이너리그 강등 위기 등 어려움을 겪은 김현수 선수에게 “나도 메릴랜드 퍼스트레이디가 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를 극복했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준 뒤 “한국에서 잘했듯 이곳에서도 잘해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진전하자”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천천히 열심히 하다 보면 때가 올 것”이라며 “기다리지 말고 먼저 찾아가 인사하고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사귀라”고 조언했다.

유미 여사는 “두 선수가 친형제처럼 지내는 것 같아 마음이 흐뭇했다. 한국의 아들들이 먼 이곳까지 와서 활동하는 것을 보고 매우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볼티모어 김미경 특파원 chaplin7@seoul.co.kr
2016-04-09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