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문수 돕는 노소영 “대구에 창의교육센터 열 것”

김문수 돕는 노소영 “대구에 창의교육센터 열 것”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6-04-07 22:48
업데이트 2016-04-07 2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치에 직접 참여할 생각 없어”

선관위 “불법 선거운동 아니다”
김부겸 지지율, 김문수의 약 2배


이미지 확대
큐 잡은 노소영 ‘당구 유세’
큐 잡은 노소영 ‘당구 유세’ 4·13 총선 대구 수성갑에 출마한 새누리당 김문수 후보와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부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7일 수성구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노인들과 함께 당구를 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 후보, 노 관장.
대구 연합뉴스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이자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부인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7일 “대구에 예술과 기술이 접목되는 창의교육센터를 열까 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김문수(대구 수성갑) 새누리당 후보의 지원 유세에 나선 노 관장은 이날 대구를 찾아 김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노 관장은 “대구가 교육열이 강하다고 들었고 저도 20년 가까이 교육 관련한 일을 해 그런 쪽으로 도움이 될까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알파고’를 봐서도 여태까지 교육 형태로는 21세기에 대처하기 어렵다는 데 모두 공감한다”며 센터 건립 의도를 밝혔다. 이어 김 후보를 지원하게 된 이유에 대해 “놀랍게 청렴하고 사심 없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 역시 “서로 인연을 잘 발전시켜 투자와 기회와 인재, 미래 희망을 키워 나가겠다”고 화답하며 “대구 교육에 뜻을 펼 기회를 저에게 주셨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두 사람은 김 후보가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 광교에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이 설립되고, 노 관장이 대학원 이사로 재직하며 인연을 맺었다. 노 관장은 두 사람과 각각 친분이 있는 한 대학교수의 소개로 선거 지원을 하게 됐다고 한다. 김 후보 측은 통화에서 “교육열이 높은 대구 수성갑의 교육 인프라 필요성에 대해 김 후보가 노 관장에게 언급한 적은 있지만 깜짝선물을 갖고 와 김 후보도 놀랐다”고 전했다. 노 관장은 평소 창의교육 분야에 관심이 남달랐다고 한다.

노 관장은 본격적으로 정치에 참여할 뜻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건 전혀 아니다”라며 “대신 젊은 세대에 정치에 적극 참여하도록 권하고 돕고도 싶지만 제가 직접 할 생각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후보는 대구 출신으로 경북고 선배인 노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노 관장 가족 전체가 저하고 관계가 많다”고 강조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노 관장의 불법 선거운동 여부에 대해 “민간인이 특정 유권자가 아닌 불특정 다수 대구 시민을 상대로 (기부) 의사를 밝힌 것이기 때문에 공직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SK 측은 “노 관장이 그룹을 대표해서 이야기한 게 아니기 때문에 공식 대응하는 게 적절치 않다”고 밝혔다.

한편 연합뉴스와 KBS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이날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55.6%의 지지율로 김문수 후보(28.5%)를 27.1%P 차이로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여론조사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6-04-08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