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더민주, 손학규에 ‘전국 각지 지원유세 SOS’ 공개 요청

더민주, 손학규에 ‘전국 각지 지원유세 SOS’ 공개 요청

입력 2016-04-07 09:24
업데이트 2016-04-07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오늘 새벽 孫에 전화…그동안 여러 차례 물밑 러브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7일 정계 은퇴 후 전남 강진에 칩거해온 손학규 전 상임고문에게 4·13 총선 지원을 공식 요청했다.

이미지 확대
<총선> 김종인 대표의 간곡한 부탁
<총선> 김종인 대표의 간곡한 부탁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7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시청에서 열린 조응천·김한정·최민희 후보 공동공약발표식을 마친 뒤 손학규 전 대표에게 선거지원을 공식적으로 요청하고 있다.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경기 남양주시청에서 열린 후보간 공동정책 공약 발표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오늘 손 전 대표님께 남은 선거기간 동안 수도권을 비롯, 손 대표님을 원하는 전국 각지의 유세를 간곡히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손 전 대표께서는 그동안 우리 당의 대표를 역임하셨고 유력한 주자였고 , 지금은 정계은퇴한다고 강진에 내려가 계셔 이런 부탁을 드리기도 대단히 스스로 송구하다”며 “하지만 전국 각지에서 손 전 대표의 후원을 원하고 있고 손 전 대표가 항상 선공후사의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남은 기간 더민주를 도와주십사 간절하게 공식적으로 요청을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야당의 분열상태에서 새누리당의 지나친 의석 독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야당의 발전을 염려하는 손 전 대표께서도 저의 요청을 어느정도 참작, 흔쾌히 승낙하리라 믿는다”며 “다시 한번 손 전 대표에게 죄송하지만 더민주를 도와주길 공식 요청 드린다”고 거듭 말했다.

이와 관련, 김 대표는 이날 새벽 손 전 고문에게 전화를 걸어 선거지원을 간곡히 요청했다고 김성수 대변인이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김 대변인은 “김 대표가 이미 손 전 상임고문과 여러차례 통화한 바 있으며, 정장선 선대본부장도 한번 강진에 다녀온 뒤 여러차례 통화를 한 것으로 안다”며 “그동안 여러차례 손 전 고문에게 이번 선거에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에 대한 손 전 고문측의 입장이 오늘 중 있을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손 전 고문은 이날 오전 경기 남양주시 다산 유적지내 실학 박물관에서 ‘다산 정약용에게 배우는 오늘의 지혜’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