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정배 “金 정치적 하자 큰분·文 호남원망 알아야”

천정배 “金 정치적 하자 큰분·文 호남원망 알아야”

입력 2016-04-06 14:54
업데이트 2016-04-06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 총선은 정권심판·친문패권 청산 선거”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대표는 6일 더불어민주당의 ‘광주 투자유치 3조원, 일자리 2만개’ 공약에 대해 “한국 경제민주화, 야권이 지향하는 가치와 조화될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깎아내렸다.

천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삼성 같은 거대기업이 (광주에) 온다면 환영하고 지원해야 될 일”이라면서도 “다만 광주시민, 개혁적인 국민, 특권 독식구조의 피해를 보는 대다수 국민이 쉽게 납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민주 김종인 비대위 대표를 향해 “국보위 출신, 그 밖의 정치적 하자가 큰 분이고 과거 쿠데타 정권에서도 줄기차게 경제민주화를 추진해왔다”며 “(야당에 맞는)좀 더 강력한 행보를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총선은 정권을 심판하고 야권 친문(친문재인)패권을 청산하는 선거가 돼야한다며 국민의당이 호남 주도 정권교체의 적임자임을 거듭 강조했다.

천 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는 대선에서 실패한 뒤에도 반성하지도, 책임지지도 않고 친문세력의 패권을 지키는데만 몰두했다”며 “문 전 대표는 국보위 출신 김종인 대표를 모셔왔지만 당의 정체성만 망가졌을 뿐 친문패권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문 전 대표의 호남 방문에 대한 질문에 그는 “저도 관심 있는 사안이지만 상대 당 지도자에게 호남에 올 자유도 있는 것이고 특별한 말씀 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호남에서 많은 지지를 받고도 지금은 원망, 반감을 사게 된 이유는 잘 파악했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천 대표는 서을에서 경쟁하는 더민주 양향자 후보의 ‘삼성 미래차 산업 투자유치 3조원, 일자리 2만개 창출’ 공약을 의식한 듯 추격형 산업뿐 아닌 추월형 미래산업을 유치해 지역의 경제적 낙후를 극복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2020년까지 유망 중소기업을 500개 이상 유치해 3만개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는 공약도 발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