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기호 1·2번은 20대 국회에서도 서로 싸울 것”

안철수 “기호 1·2번은 20대 국회에서도 서로 싸울 것”

입력 2016-04-06 13:26
업데이트 2016-04-06 13: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6일 대구에서 “기호 1번, 2번은 20대 국회에서도 습관대로 서로 싸울 것이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낮 12시 경북대 북문에서 최석민(북구갑)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서 “국민의당은 민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겠다”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3당을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1번, 2번이 경제를 살리겠다고 하는데 정부가 재정 투입한다고 절대 살아나지 않는다”며 “과학기술, 창의인재 없는 경제성장은 허황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 유세장에 모인 대학생을 의식한 듯 “인공지능,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등 영향으로 5년만 있으면 일자리가 엄청나게 줄어들 것이다”며 “정치가 이 문제에 대비하고 책임져야 하는데 아무 얘기를 안 하고 젊은이들을 사지로 내몰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싸움만 하는 1번, 2번을 그대로 둘 건지 3당 정립 체제를 만들 건지, 낡은 것을 그대로 둘 건지 새로운 것으로 바꿀 건지, 과거에 머무를 건지 미래로 나갈 건지 결정하는 선거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란 상식적인 말을 한 국회의원을 찍어낸 새누리당은 정상이 아니다”며 “정당한 비판은 국회의원의 권리이자 의무인데 지금은 상식이 위협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