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회초리 때리는 부모심정으로 새누리 찍어 달라”

김무성 “회초리 때리는 부모심정으로 새누리 찍어 달라”

입력 2016-04-05 11:19
업데이트 2016-04-05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 승리하면 우리나라 일대 혼란 올 것…애국심에 호소”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5일 “오는 4·13 총선에서 회초리를 때리는 부모의 심정으로 우리 새누리당을 용서하고 표를 찍어달라”고 호소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13 총선을 8일 앞둔 5일 오전 대전 서구 괴정동 한민시장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서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이영규 후보의 안내를 받으며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4.13 총선을 8일 앞둔 5일 오전 대전 서구 괴정동 한민시장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서구갑 선거구에 출마한 이영규 후보의 안내를 받으며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대표는 이날 대전 서구 괴정동의 한민시장에서 한 대전서갑 이영규 후보 지원유세에서 “우리 새누리당에서 긴급 판세 분석을 해보니 이번에 과반수가 미달되게 선거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분석됐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최근 당내 ‘공천 파동’을 언급하며 “공천 과정에서 국민 여러분께 실망을 많이 끼친 게 사실이고, 여기에는 집권여당 대표인 제 잘못이 조금 있다”면서 “정말 죄송하다. 그러나 우리 새누리당이 밉다고 해서 운동권 정당에 표를 주지는 않을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에서 야당이 승리할 경우 우리나라에 일대 혼란이 올 수 있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여러분의 애국심에 호소한다”며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국민이라면 팔짱 끼고 방관해서는 안된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저지해야 한다”고 재차 당부했다.

이어 김 대표는 이날이 식목일임을 상기시킨 뒤 “대한민국이 새롭게 미래로 나아가려 하는데 야당은 우리 나무의 뿌리마저 뽑으려 하고 있다”면서 “야당이 나무뿌리를 뽑게 놔두면 우리 후손들은 희망이 없는 민둥산 같은 곳에서 살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운동권 야당의 승리를 방기하면 우리 후손들에게 죄를 짓는 것이고 역사에 죄를 짓는 것”이라며 “우리는 역사의 죄인이 돼선 안된다. 4·13을 ‘충청 정치의 식목일’로 삼아서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실어나가자”고 강조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을 겨냥, “지금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와 문재인 전 대표의 정체성이 다른데, 야당의 진짜 주인과 기짜 주인이 누구인지 정말 궁금하다고 국민들이 얘기한다”면서 “선거를 앞두고 정체성도 헷갈리는 이런 정당에 표를 찍어주고 나라일을 맡겨서야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김 대표는 이밖에 “충청도는 대한민국의 중심이고, 대전은 또 제일 중심의 계란 노른자위같은 지역”이라면서 “충효(忠孝)의 고장 충청이 제대로 나라가 제대로 선다”며 ‘충청 표심’을 자극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