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수는 야유 속 벤치, 경쟁자 리카드는 멀티히트

김현수는 야유 속 벤치, 경쟁자 리카드는 멀티히트

입력 2016-04-05 11:10
업데이트 2016-04-05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볼티모어 홈팬, 김현수 입장하자 야유 포지션 경쟁자 리카드, 2안타 1득점 활약

2016년 4월 5일, 야구인생 목표였던 메이저리그 개막전이 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에게는 슬픈 기억으로 남게 됐다.

이미지 확대
4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미네소타 트윈스의 개막 경기에서 김현수가 벤치에 앉아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4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미네소타 트윈스의 개막 경기에서 김현수가 벤치에 앉아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볼티모어 지역 매체 ‘볼티모어 베이스볼’은 개막전을 하루 앞둔 4일 “김현수가 주황색 카펫을 통과할 때 팬들이 그에게 야유를 보낼 가능성이 크다. 사람들은 (마이너리그행을 거부한) 그가 이기적이라고 말하겠지만, 계약서에 동의를 한 건 볼티모어 구단”이라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좋지 않은 예감은 빗나가지 않았다.

5일 개막전을 맞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오리올파크 앳 캠든야즈를 메운 일부 팬은 사회자가 김현수를 소개하자 야유를 쏟아냈다.

이름없는 스태프도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팬 갈채를 받고 개막전을 시작했지만, 김현수는 개막을 앞두고 마이너리그행 동의 여부를 놓고 구단과 갈등을 빚어 현지 팬들의 눈총을 받았다.

현지 언론은 사태 책임을 볼티모어 구단에 물었지만, 시범경기에서 부진한 데다가 구단과 잡음을 일으킨 김현수 역시 환영받지 못했다.

벅 쇼월터 감독은 “김현수가 팀에 도움이 될 때가 있을 것”이라 말했지만, 미네소타 트윈스와 개막전에서 김현수는 벤치만 지켰다.

반면 시범경기에서 김현수와 포지션 경쟁을 벌였던 조이 리카드는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득점으로 활약했다.

룰 5 드래프트로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은 리카드에게도 이날 경기가 메이저리그 데뷔전이었다.

현지 언론이 김현수 자리로 예상한 ‘9번 타자 좌익수’로 나와 공수 모두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눈도장을 받았다.

만약 리카드가 번번이 기회를 날렸다면 경기 막판 김현수에게도 기회가 갈 수 있었지만, 뛰어난 활약에 쇼월터 감독도 팔짱을 끼고 지켜볼 뿐이었다.

천신만고 끝에 빅리그 로스터에는 진입한 김현수지만, 개막전에서 확인한 것처럼 극복해야 할 난관은 적지 않다.

프로는 실력으로 말한다. 몇 번 돌아가지 않을 기회에서 김현수가 기량을 보여준다면, 개막전 야유는 갈채로 돌아올 것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