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짬뽕’이 출시 5개월여 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
오뚜기는 5일 “지난해 10월 15일 출시된 진짬뽕이 5개월19일 만인 지난 4일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며 “이는 1초에 약 7개꼴로 팔린 셈”이라고 밝혔다.
진짬뽕은 출시 50여일 만에 판매 1천만개를 돌파했고, 100여일 만에 5천만개, 173일 만에 1억개를 돌파하며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뚜기에 따르면 진짬뽕 1억개에 사용된 오징어는 총 620톤으로 약 2백7만마리를 소비했다. 진짬뽕 1억개를 면발 길이로 환산하면 지구를 42바퀴 돌 수 있는 거리이다.
오뚜기는 진짬뽕의 성공 요인으로 굵은 면발과 자연스러운 중화풍 등 라면시장 트렌드를 읽고 기존 라면과 다른 라면을 개발한 점, 분말수프에 비해 제조공정이 까다롭지만 국물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는 액상수프로의 과감한 변신을 시도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경쟁사보다 한 발짝 앞선 출시로 시장을 선점했다는 점, 불황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의 요구와 맞아떨어진 점, 배우 황정민의 광고 효과도 인기비결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오뚜기 ‘진짬뽕’
진짬뽕은 출시 50여일 만에 판매 1천만개를 돌파했고, 100여일 만에 5천만개, 173일 만에 1억개를 돌파하며 판매량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뚜기에 따르면 진짬뽕 1억개에 사용된 오징어는 총 620톤으로 약 2백7만마리를 소비했다. 진짬뽕 1억개를 면발 길이로 환산하면 지구를 42바퀴 돌 수 있는 거리이다.
오뚜기는 진짬뽕의 성공 요인으로 굵은 면발과 자연스러운 중화풍 등 라면시장 트렌드를 읽고 기존 라면과 다른 라면을 개발한 점, 분말수프에 비해 제조공정이 까다롭지만 국물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는 액상수프로의 과감한 변신을 시도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경쟁사보다 한 발짝 앞선 출시로 시장을 선점했다는 점, 불황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의 요구와 맞아떨어진 점, 배우 황정민의 광고 효과도 인기비결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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