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혁신도시 상반기 첫 오피스텔 분양… “서울건축상 수상作”

울산혁신도시 상반기 첫 오피스텔 분양… “서울건축상 수상作”

입력 2016-04-04 18:35
업데이트 2016-04-04 1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울산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높은 관심은 비단 수도권 만의 일이 아니다.

교통이 잘 발달한 광역도시 및 혁신도시에서도 오피스텔이 주거와 투자 목적으로 관심을 얻고 있다.

울산의 경우 공급이 부족했던 우정혁신도시 지역에 올 상반기 처음으로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공공기관 이전과 신세계백화점 건립 확정 등으로 긍정적인 기대가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다.

한양산업개발은 울산 우정혁신도시에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울산 혁신도시 최대 규모인 오피스텔 648세대와 판매시설로 지상 1~3층 유럽형 테라스 상가, 지상 3층~21층 오피스텔, 지상 22~23층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우정혁신도시는 울산시 중구 우정동과 장현동 일대에 대지면적 298만 5000㎡ 규모로 총 7200여 가구, 계획인구 2만여명이 들어서는 지역이다.

한국석유공사와 근로복지공단 등 9개 공공기관이 이전을 완료했고, 한국에너지공단도 이전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신세계 라이프 복합센터 등 대규모 유통단지도 조성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워더모스트 우정혁신도시는 지난해 북미조명학회상 수상팀이 건물 전체의 설계를 맡았다. 앞서 제33회 서울시 건축상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오피스텔 내부는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가장 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부 실은 전면부의 2면 전체를 유리로 씌운 ‘커튼월’을 적용해 태화강 조망권의 효과를 높였다.

또 수납장 상부에 약 50㎝의 수납공간을 확보해 실사용면적을 넓혔다. 천장고는 2.85m 높여 공간의 개방성을 높였다.

인테리어와 가전, 가구는 빌트인으로 구성됐다.

입주민들의 손님이 올 경우 머물 수 있는 게스트룸을 따로 마련하고 피트니스센터와 애견서비스 등 커뮤니티 시설을 부각시킨 것도 특징이다.

한편 단지 내 상가인 ‘TTM 스퀘어 그랑테라스’는 전 층을 테라스 상가로 설계해 눈길을 끈다.

총 82개 호실로 구성되는 상가의 상층부에 테라스 정원을 조성해 다양한 방향에서 조망권을 확보한다는 취지다.

3m 이상 최대 7.8m의 광폭 테라스 공간은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효율적인 영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건설사 측은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