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케미칼, 친환경 푸드 프로세서 개발 “비스페놀A 걱정 없이 요리하세요”

SK케미칼, 친환경 푸드 프로세서 개발 “비스페놀A 걱정 없이 요리하세요”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6-04-04 13:29
업데이트 2016-04-04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SK케미칼 직원들이 5일부터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친환경 푸드프로세서 ‘진공 도깨비 방망이’를 소개하고 있다.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 직원들이 5일부터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친환경 푸드프로세서 ‘진공 도깨비 방망이’를 소개하고 있다.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주방 가전 전문업체 하우스일렉과 공동으로 친환경 푸드 프로세서 개발에 성공했다. SK케미칼은 4일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적용한 푸드 프로세서를 5일부터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푸드 프로세서는 반죽·채 썰기·다지기 등 조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주방 가전 제품이다.

제품명은 ‘진공 도깨비 방망이’로 식자재를 담는 용기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환경호르몬 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 대신 식물 추출 원료인 에코젠을 원료로 삼은 것은 국내 최초 시도다.

 에코젠은 다른 플라스틱 소재보다 화학적 자극을 견디는 내화학성이 뛰어나다는 장점도 지닌다. 산도가 높은 김치, 향신료, 기름진 식자재를 오래 보관해도 냄새가 배이거나 변색될 위험이 적다. 충격에도 강하다. SK케미칼 관계자는 “가전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면서 “에코젠의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주방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공 도깨비 방망이는 1.25ℓ의 대용량 볼을 보유하고 있어 육류를 비롯한 대용량 재료를 쉽게 다질 수 있다. 용도에 따라 회전력을 조절하는 인공지능 센서를 가지고 있어 마늘, 생강, 양파 고추 등 양념을 다지기에도 적합하다. 이 제품은 현대홈쇼핑을 통해 5일 오후 1시 40분부터 판매된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