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은희 ‘대통령 저격 포스터’ 논란에 與 “저주의 망언”

권은희 ‘대통령 저격 포스터’ 논란에 與 “저주의 망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3 14:46
업데이트 2016-04-03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은희 대통령 저격 포스터 논란
권은희 대통령 저격 포스터 논란
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을 저격한다는 내용의 선거 포스터를 제작한 국민의당 권은희 후보(광주 광산을)에 대해 “권 후보의 저급한 행태는 국민에 대한 저격”이라며 3일 사과를 요구했다.

권 후보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대통령과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를 저격한다는 내용의 포스터를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이 포스터는 KBS에서 방송 중인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패러디한 것으로, 권 후보가 군복을 입고 저격수용 소총을 들고 있다. 포스터에는 ‘박근혜 잡을 저격수, 권은희지 말입니다. 다음은 국보위 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안형환 대변인은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후보가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저격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언급하다니 이는 예의와 금도를 벗어난 발언”이라며 “국가의 대통령을 두고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할 수 없는 저주의 망언을 했다”고 비판하며 공개 사과와 함께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권 후보는 2012년 대선 당시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이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던 자신에게 국정원 댓글 사건 수사에 대한 축소·은폐를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권 후보는 2014년 7·30 재보선에서 안철수·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광주 광산을에 전략공천해 당선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