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울렛의 변신 “넌 옷만 사러 가니?”…럼&위스키 등 프리미엄 주류 입점

아울렛의 변신 “넌 옷만 사러 가니?”…럼&위스키 등 프리미엄 주류 입점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4-01 15:01
업데이트 2016-04-01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싼 가격으로 품질 좋은 옷을 살 수 있는 수도권 외각의 아울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아울렛에 입점하는 제품의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울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주류, 가전제품, 가구 등 입점 브랜드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아울렛에서도 판매하는 프리미엄 주류. 사진=디앤제이컴퍼니 제공
최근 아울렛에서도 판매하는 프리미엄 주류. 사진=디앤제이컴퍼니 제공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디앤제이컴퍼니 등 주류업체들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지도가 높아진 벤로막(Benromach) 싱글몰트 위스키, 토마틴(Tomatin) 싱글몰트 위스키, 플랜테이션(Plantation) 럼 등 일반 유통업체에서는 구입하기 힘든 주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벤로막 싱글몰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가장 작고 오래된 증류소 중 한곳인 벤로막 증류소에서 만든 위스키 브랜드다. 특히 발효후 나무로 된 워시백에 일정기간 보관하여 향이 좋기로 유명하다.

토마틴 싱글몰트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하일랜드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토마틴 증류소에서 생산한 위스키로 국내에는 올해 초부터 유통되기 시작했다.

플랜테이션 럼은 세계 최고의 코냑 전문기업 메종 페랑이 선보인 프리미엄 럼으로 코냑을 닮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디앤제이컴퍼니 관계자는 “벤로막과 토마틴 싱글몰트 위스키, 플랜테이션 럼이 국내에 알려지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주류로 인정받으면서 아울렛 등에도 입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프리미엄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유통 경로로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