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당 1억원…롯데타워 레지던스 분양가 사상최고 전망

평당 1억원…롯데타워 레지던스 분양가 사상최고 전망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2-01 07:00
업데이트 2016-02-01 0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반기 분양 계획…한남더힐 평당 7천만원 훌쩍 넘을 듯신동빈 70~71층 복층 레지던스 구입 예정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내장 공사가 한창인 서울 송파구 123층 롯데월드타워가 하반기 국내 사상 최고 분양가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하반기 분양이 시작되면 70~71층 레지던스 공간을 개인 자격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1일 “롯데월드타워 고급형 복합 레지던스(The Residence·호텔식 서비스 제공 오피스텔)와 오피스(사무실)에 대한 분양이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물산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 42층부터 71층까지 30개층에 들어서는 레지던스는 업무와 사교, 거주를 겸하는 공간으로, 롯데월드타워측은 레지던스 입주자들에게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프라는 물론 휴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층(2개층 사용)과 단층 레지던스가 섞여 분양되는데, 전체 분양 규모는 220여 가구에 이른다.

롯데월드타워 레지던스의 분양 가격은 국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내 최고 평(3.3㎡)당 분양가는 한남동 ‘한남더힐’의 7천만원선이었다”며 “하지만 롯데월드타워의 경우 편의성이나 조망 등에서 월등한만큼 평당 분양가가 8천만~1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상징적 의미에서 이미 레지던스 층 가운데 가장 높은 70~71층의 복층 레지던스를 점찍어둔 상태이다.

특히 신 회장은 그룹 총수로서 레지던스를 빌려 사용하는 게 아니라 직접 복층 레지던스를 개인 자격으로 분양받아 구입할 계획이다.

신 회장은 현재 서울 종로구 평창동 고급 아파트에 주로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회동 한옥 자택도 신 회장 소유이지만 거의 손님 접대용 영빈관으로만 활용하고 있다.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은 ‘프라이빗 오피스’ 구역(108~114층) 가운데 한 개층(114층) 825㎡, 약 250평을 집무실 겸 거처로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그룹정책본부와 롯데물산, 롯데자산개발 3개사의 사무실은 14~38층 프라임 오피스(Prime Office) 구역 중 14~16층을 사용한다. 롯데그룹은 공사를 일정대로 차질없이 진행해 내년(2017년도) 시무식을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하반기부터 롯데자산개발 등과 함께 분양에 나설 것”이라며 “특히 오피스 공간의 경우 다국적 기업들의 헤드쿼터(본부)를 유치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