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레이디가가도 반한 디자이너 이석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주임교수돼

레이디가가도 반한 디자이너 이석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주임교수돼

입력 2016-01-29 09:31
업데이트 2016-01-29 09: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뉴욕, 파리 등 세계무대에서 K패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칼이석태(사진, KAAL E SUKTAE)의 디자이너 이석태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 패션전공 주임교수로 임명됐다.

건국대서 의상디자인을 전공한 이석태 교수는 파리의상조합학교와 파리 스튜디오 베르소를 졸업하고 파리 신인 디자이너 콘테스트에서 입선하며 실력파 디자이너로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파리에 있는 소니아리키엘과 크리스찬디올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1997년에는 자신의 브랜드 ‘칼이석태’를 런칭하였고 홍콩패션위크에 초청받아 컬렉션을 펼쳤다. 이후 파리, 뉴욕 등 세계적인 패션도시에서 열리는 트레이드 쇼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구조적인 아방가르드함을 추구하며 현대적인 브랜드로 세련됨을 놓치지 않는 이석태 교수는 지난 2014 SS 컬렉션 당시 해외 유명 패션피플로부터 러브콜이 쏟아지기도 했다. 가수 레이디가가로부터 연락이 왔고, 패션 매거진 바자 러시아의 에디터이자 스트릿 패셔니스타 ‘미라슬로바 듀마’가 이석태 교수의 옷을 입고 파파라치 앞에 서기도 했다. 그의 독보적인 개성미티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패션 피플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