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족스런 가속력… 우리 썰매, 잘 나가네

만족스런 가속력… 우리 썰매, 잘 나가네

입력 2016-01-28 23:56
업데이트 2016-01-29 08: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첫 국산 썰매 탄 봅슬레이 팀

유럽컵에서 첫 실전 테스트

이용 감독 “조타기·진동 만족, 2년 만에 이룬 기술력에 놀라″

평창서 시험 주행… 성능 보완

한국 봅슬레이 대표팀이 국산 기술로 만든 새 썰매를 타고 첫 실전 테스트를 치렀다. 대표팀은 썰매의 진동이 적고 조타기가 부드러워진 부분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이미지 확대
이 썰매로 평창까지
이 썰매로 평창까지 원윤종-김진수가 28일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2015~16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유럽컵 8차 대회 봅슬레이 남자 2인승 경기에서 현대자동차가 제작한 새 썰매를 밀며 질주를 시작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원윤종(31·강원도청)-김진수(21·국군체육부대)는 28일 스위스 생모리츠에서 열린 2015~16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유럽컵 8차 대회 봅슬레이 남자 2인승 경기에서 1, 2차 시기 합계 2분15초19로 전체 36개 팀 중 15위를 차지했다.

대표팀이 최근 유럽컵보다 급이 높은 월드컵에서 금메달을 땄던 것을 감안하면 부진한 성적이지만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KBSF)은 “기록이 중요한 대회가 아니었다”며 우려하는 일부의 시각을 일축했다.

당초 체력 관리를 위해 이번 대회는 거르려 했었고 원윤종과 계속 호흡을 맞춰 오던 브레이크맨 서영우(25·경기도연맹)도 가벼운 허리 부상으로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대표팀에게 이번 대회는 현대차에서 제작한 썰매를 실전 테스트해 보기 위한 ‘연습경기’의 의미가 더 컸던 것이다.

새 썰매에 대한 평은 대체로 후했다. 대표팀 이용(37) 감독은 “가속력이나 조종이 매우 만족스럽다”며 “(현대차가) 2년이 채 안 되는 기간에 다른 제조업체의 수십년 노하우와 기술력에 근접했다는 사실이 굉장히 놀랍다”고 높게 평가했다. KBSF 관계자도 “썰매의 진동이 적고 조타기의 조종이 부드러워졌다”고 말했다.

다만 아직 썰매의 가속 부분이 100% 완벽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국제대회 일정이 끝나는 오는 3월부터 강원 평창군의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에서 반복적인 시험 주행을 통해 성능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또 갑작스러운 썰매 교체가 성적에 미칠 악영향을 고려해 시즌 남은 대회에서는 기존 라트비아산 썰매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29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