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들 폭행 논란’ 김병지, 학부모·교장 상대 소송

‘아들 폭행 논란’ 김병지, 학부모·교장 상대 소송

입력 2016-01-25 13:40
업데이트 2016-01-25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선수 김병지가 25일 아들의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상대 학부모와 학교 측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억울함 호소하는 하는 김병지
억울함 호소하는 하는 김병지 김병지 (전남드레곤즈, 골키퍼)가 25일 오전 광화문 르미에르빌딩 에서 아들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선수는 이날 허위나 왜곡되어 유포된 사실에 대해선 반드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김병지는 이날 서울 광화문의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왜곡된 진실로 씻을 수 없는 큰 상처가 돼 모든 사안을 바로잡고 싶다”며 형사 고소와 함께 소송을 제기한 이유를 설명했다.

전남의 한 초등학교에 다니던 아들 A군은 작년 10월 16일 자연농원에서 체험학습을 하던 중 사소한 시비를 벌이다 B군의 얼굴을 손으로 심하게 할퀴었다.

이 같은 사실은 B군 어머니가 11월 4일 ‘학교폭력 피해자’라며 인터넷 게시판에 이 같은 내용 등을 올리면서 불거졌다.

김병지는 “상대 어머니가 인터넷에 올린 글이 상당 부분 거짓이거나 왜곡된 사실이 많아 이로 인해 큰 상처를 입었다”며 “인터넷에 허위로 글을 수차례 게시해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학교 교장에 대해서도 “언론 인터뷰에서 ‘아들의 학습능력이 떨어지고 과잉행동장애가 있다’는 거짓된 내용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고소와 함께 소송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담임교사에 대해서는 이같은 논란의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김병지는 이날 사고 당시 현장 목격 학생의 녹취록과 학부모 단체 카톡 내용, 학교 측의 대화 내용, 주고받은 문자 등을 공개하며 싸움이 발생한 원인 등 상대 학부모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저희와 같은 피해자가 발행하지 않기 바랄 뿐”이라며 “앞으로 더욱 바르고 노력하는 자세로 살아가고 교육에도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