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캐디 성추행’ 박희태 전 국회의장 항소심도 징역형

‘캐디 성추행’ 박희태 전 국회의장 항소심도 징역형

입력 2016-01-20 15:04
업데이트 2016-01-20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춘천지법, 박 전 의장의 항소 기각…원심 형량 적법

골프 라운딩 중 경기진행요원(캐디)을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박희태(77) 전 국회의장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성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새누리당 상임고문 박희태(78) 전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춘천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첫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박 전 의장은 2014년 9월 11일 오전 원주지역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라운딩 중 담당 캐디(24·여)의 신체 일부를 수차례 접촉하는 등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연합뉴스
성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새누리당 상임고문 박희태(78) 전 국회의장이 20일 오후 춘천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첫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박 전 의장은 2014년 9월 11일 오전 원주지역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라운딩 중 담당 캐디(24·여)의 신체 일부를 수차례 접촉하는 등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다.
연합뉴스
춘천지법 제1형사부(최성길 부장판사)는 20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박 전 의장이 ‘형량이 무겁다’며 낸 항소를 기각하고 1심과 같은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

또 원심대로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범행이 순간적이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 성적 자유를 침해한 행위인 만큼 강제추행죄가 성립된다”며 “모범을 보여야 할 전직 국회의장으로서 비난 가능성도 크다”고 판시했다.

이어 “비록 피고인이 피해자와 합의하고 반성하는 점, 고령인 점 등을 참작하더라도 1심 형량이 너무 무거워 부당하다고 할 수 없다”라며 “원심 형량은 적법하다”고 덧붙였다.

박 전 의장은 2014년 9월 11일 오전 원주시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라운딩 중 담당 캐디(24·여)의 신체 일부를 수차례 접촉하는 등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박 전 의장은 1심에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자 ‘형량이 무겁다’며 항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