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국 의회, 윔블던 승부조작 의혹 청문회 연다

영국 의회, 윔블던 승부조작 의혹 청문회 연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16-01-20 11:00
업데이트 2016-01-20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 의회가 윔블던 등 국제테니스 대회에서 승부조작이 이뤄졌다는 의혹에 대해 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20일 “의회 문화·미디어·체육특별위원회가 관련기관이 승부조작 문제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데 대해 묻는 청문회 계획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청문회에서는 그랜드슬램 우승자들은 물론 현재 열리고 있는 호주오픈에 출전 중인 승부조작 가담 의혹선수 8명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 BBC와 버즈피드의 입수 문건에 대해 다룰 전망이다. 여기에는 남자프로테니스(ATP) 등 테니스단체들이 2008년 만든 반부패 감시기관인 테니스진실성단체(TIU) 책임자들이 출석한다. 2008년 승부조작 관련 보고서를 만든 조사관들과 ATP 책임자들도 출석할 가능성이 있다.

영국 의회는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총리가 테니스 승부조작 파문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독립적인 조사를 요청한 후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보수당 다미안 콜린스 하원의원은 “테니스계가 특위에 출석, 승부조작 의혹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왔는 지에 대해 설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텔레그래프는 “특위에 제출되는 증거에는 승부조작 가담 의혹 선수들의 이름도 포함돼 있을 것”이라면서 “청문회 과정에서 해당 선수들의 이름이 드러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