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축구] 전북 입단 김보경 “두자릿수 공격포인트 목표”

[프로축구] 전북 입단 김보경 “두자릿수 공격포인트 목표”

입력 2016-01-04 14:26
업데이트 2016-01-04 14: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축구 전북 현대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김보경(27)이 2016시즌 공격 포인트 두자릿수 달성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미지 확대
질문에 답하는 김보경 선수
질문에 답하는 김보경 선수 4일 오후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북현대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공동인터뷰에서 전북현대모터스로 팀을 옮긴 김보경 선수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보경은 4일 전북 완주군 전북 클럽하우스에서 열린 입단 기자회견에서 “그동안 언젠가는 K리그에서 뛸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전북이 축구에 애정이 많은 팀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좋은 구단에 들어오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0년 일본프로축구 세레소 오사카에 입단한 김보경은 2012년 잉글랜드 카디프시티와 위건 등 일본과 잉글랜드 리그를 거쳐 이번에 처음으로 국내 리그에서 뛰게 됐다.

김보경은 “아직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지 못했지만 우선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싶다”며 “뻔한 얘기지만 팀의 우승, 특히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도전할 기회를 얻고 싶다”고 첫해 목표를 밝혔다.

그는 일본 팀인 감바 오사카와도 입단 협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보경은 “사실 일본 쪽으로 마음을 굳힌 상태였는데 전북 최강희 감독님을 만나 저를 많이 원하신다는 느낌을 받아 전북으로 방향을 돌렸다”며 “K리그에서 뛰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여겼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굳게 다문 입’
’굳게 다문 입’ 4일 오후 전북 완주군 봉동읍 전북현대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공동인터뷰에서 전북현대모터스로 팀을 옮긴 김보경 선수가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감독님이 저를 짝사랑을 많이 했다고 얘기해주시면서 먼저 연락도 주셨다”며 “그런 점이 선수로서 감사한 부분이었다”고 덧붙였다.

또 김보경은 “감바 오사카와 어느 정도 얘기도 되어 있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 팀에 죄송한 마음도 있다”고도 말했다.

박지성이 은퇴하면서 ‘제2의 박지성’으로 지목해 더 유명해진 김보경은 “처음 그 수식어를 들었을 때 오래갈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잘하면 잘하는 대로 칭찬을 받겠지만 못하면 질책을 듣게 될 것이라고 여겼다”고 마음에 부담이 적지 않게 됐음을 털어놨다.

그는 “(박)지성이 형의 명성이나 이뤄낸 결과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며 “저는 제게 주어진 환경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지난해 7월 잉글랜드 블랙번 입단을 추진하다가 취업 비자 문제로 불발됐던 김보경은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경기력에도 문제가 생겼다”며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고 축구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회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