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김현수 볼티모어서 우익수로 뛰는 일 없다”

[MLB] “김현수 볼티모어서 우익수로 뛰는 일 없다”

김민수 기자
입력 2015-12-31 22:30
업데이트 2016-01-01 0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언론 “세스페데스 영입 구단주 몰라… 송구 능력 감안할 때 좌익수로 기용”

“김현수가 우익수로 뛰는 일은 없을 것이다.”

볼티모어 지역 매체 ‘MASN’은 31일 미프로야구(MLB) 볼티모어가 자유계약선수(FA) 거포 외야수 요에니스 세스페데스를 영입하려 한다는 소문을 전하면서 김현수(27)의 우익수 기용설을 일축했다.

이미지 확대
김현수
김현수
최근 현지 언론은 볼티모어가 세스페데스 영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포지션이 같은 좌익수라는 점을 들어 김현수가 우익수로 이동할 것이라고 전해 국내 팬들의 관심을 샀다.

하지만 이 매체는 “세스페데스 영입은 아직 구단주에게 보고조차 되지 않은 소문”이라고 전했다. 또 그의 몸값이 1억 4000만 달러(약 1642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보도도 있지만 설사 볼티모어가 그와 계약하더라도 규모는 이를 크게 밑돌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현수의 포지션에 대해 언급했다.

매체는 “많은 팬이 김현수가 좌익수 대신 우익수로 옮길 가능성에 대해 묻는다”면서 “김현수의 송구 능력을 감안할 때 우익수로 갈 리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현수가 좌익수로 적합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볼티모어는 그를 좌익수로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수의 계약 발표가 늦어진 데 대해서는 “볼티모어는 KBO리그에서 10년을 뛴 김현수가 잔 부상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6-01-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