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령 “세종시, 언니가 아버지와 반대로 가”

박근령 “세종시, 언니가 아버지와 반대로 가”

입력 2010-08-01 00:00
업데이트 2010-08-01 1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동생인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은 1일 “세종시 문제와 관련해 언니가 아버지의 뜻과 반대로 가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
 박 전 이사장은 이날 발간된 월간조선 8월호와의 인터뷰에서 “TV에 나와 큰 이슈가 되는 정책에 대해 입장을 밝힐 때 언니와 내 생각이 일치한다고 느꼈는데 세종 시 원안 고수,호주제 폐지 등에 대해서는 생각이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종시 원안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국민에게 약속한 것이지 언니가 약속한 것이 아니다”라고도 했다.

 이어 “아버지(고 박정희 전 대통령)도 행정수도를 충청도로 옮기려 할 때 단순히 행정부서를 옮기겠다는 발상이 아니라 과학비즈니스벨트로 만들려는 구상을 했던 것으로 안다”며 “이명박 정부가 내놓은 수정안이 사실은 아버지가 구상한 안이었다”는 주장을 폈다.

 그는 그러면서 “언니는 경제대통령인 아버지를 생각해서라도 수정안에 찬성했어야 마땅하다”며 “이명박 정부가 내놓은 수정안은 과거 아버지 재직시 안보적 차원에서 북한의 장사정포 사정거리 밖에 위치한 충청권의 한 지역에 서울과 비슷한 경제과학기술 기반의 복합단지를 조성해 국가성장동력의 근간이 되는 산업형 도시를 건설하겠다는 설계와 거의 같은 내용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 전 이사장은 “침착성과 품위 있는 자태는 언니의 큰 장점”이라며 “원칙의 틀에서 ‘이것’이라고 생각하면 중도에 흔들림 없이 끝까지 관철시키는 사람으로,상대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평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서거한 10.26사건에 대해 “경황이 없어 그날 밤 일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며 “국군통합병원에 가서 (아버지의) 피묻은 옷을 받아와 언니와 함께 빨았으며,청와대는 공적인 곳이니 되도록 빨리 짐을 싸서 떠나야 한다는 것과 아버지의 유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생각 외에는 슬퍼할 겨를이 없었다”고 회고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