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케이블TV,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본다

케이블TV,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본다

입력 2010-06-01 00:00
업데이트 2010-06-01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J헬로비전 ‘티빙’ 서비스

국내 케이블TV 방송을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된다. 간단한 마우스 조작만으로 PC나 노트북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이른바 ‘한국형 TV 에브리웨어’ 서비스인 셈이다.

31일 CJ헬로비전에 따르면 총 53개 실시간 방송 채널의 VOD(주문형비디오)를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서비스가 1일 공식 문을 연다. CJ헬로비전의 채널 콘텐츠와 웹 캐스팅 업체 ‘곰TV’가 결합된 티빙은 TV 화면과 같은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을 비롯해 ‘관련 프로그램 검색’, ‘실시간 시청률 순위’ 등 양방향 서비스는 물론, 기존 TV와 달리 채널에 구애받지 않고 스포츠나 오락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케이블TV를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서비스가 1일 공식 오픈한다. 티빙 홈페이지 캡쳐
케이블TV를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는 ‘티빙(Tving)’ 서비스가 1일 공식 오픈한다.
티빙 홈페이지 캡쳐
CJ헬로비전은 올해 헬로TV 디지털방송 화면을 통해 ‘헬로폰’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TV 전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헬로폰’을 통해 휴대전화 콘텐츠를 이용하는 무선 인터넷접속(WAP) 서비스를 도입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티빙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동 기능을 올해 안에 추가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모바일에서도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티빙은 CJ헬로비전의 기존 고객이 아니더라도 티빙 홈페이지(www.tving.com)를 통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월 3500원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헬로TV’와 ‘헬로넷’ 가입자는 각각 2000원과 1500원으로 가격이 절감된다. 이 회사의 상품인 ‘헬로TV 프리미엄’과 ‘헬로넷 광랜’, 그리고 ‘헬로세트’ 이용자에게는 티빙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경원기자 leekw@seoul.co.kr
2010-06-01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