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유시민 정책자료 발표…어떤 내용이

김문수-유시민 정책자료 발표…어떤 내용이

입력 2010-05-10 00:00
수정 2010-05-10 15: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시민 ‘와글와글 경기도’ 정책자료집 내(수원=연합뉴스) 심언철 기자=김문수 한나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10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위기가정 무한돌봄 사업 확대 △24시간 아이돌봄 사업 확대 △휴일 급식과 미취학 아동 급식에 예산 우선 배정 △노인 일자리 확충 △장애인 복지사업 등 다섯가지 공약을 내세우며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난 4년의 임기중 복지예산을 2006년 16%에서 2010년 24%까지 늘렸다.”라면서 “현재 경기도 복지예산 3조1천175억원을 임기내에 4조원 이상으로 늘리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나 야권에서 주장하는 무상급식과 관련,“무상급식도 좋은 취지지만 정말 급한 부분이 무엇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라며 “보육교육과 노인 일자리 문제,중증노인지원 등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유시민 국민참여당 경기도지사 후보도 ‘유시민의 와글와글 경기도’ 정책자료집을 내고 △실개천 살리기 △걸어서 10분,작은 도서관 △쌍용차살리기 △ 유기동물분양시스템 △의료생협 등 주요공약을 발표했다.

 유 후보는 “‘와글와글’의 의미는 역동적이고 힘찬 경기도를 뜻한다.”라며 “시민과 함께 시민의 생활을 챙기는 참여행정,여러 야당과 시민단체가 함께 도정을 운영하는 열린 정치로 구석구석 따뜻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공사비 83억원 전액 확보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이 지하철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의 승강편의시설(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총사업비 83억원을 전액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 주민들과 학원가를 이용하는 학생 및 교통약자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본 사업은 지난 2020년 1월 설계비 2억원을 확보하며 시작됐으나, 본격적인 예산 확보와 행정 절차 추진에는 김동욱 의원의 역할이 결정적이었다. 김 의원은 2022년 7월 제11대 서울시의원 임기를 시작한 이후, 기존에 조금씩 진행되던 사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시 및 관계 기관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했다. 특히 1번 출구 방면에는 한티공원, 대치1동 주민센터, 학교 등의 주요시설과 공동주택, 학원가 등이 위치해 교통약자를 위한 승강편의시설 설치 필요성이 컸다. 그 결과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공사비 53억원을 확보한 데 이어, 올해 2025년 1월과 7월에 각각 23억원과 5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하며 마침내 총사업비 83억원을 전액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예산이 전액 확보됨에 따라 지난 10월과 1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3호선 대치역 1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공사비 83억원 전액 확보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