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6용사’가족, 당분간 평택에 남기로

‘46용사’가족, 당분간 평택에 남기로

입력 2010-05-01 00:00
업데이트 2010-05-01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9일 영결식을 마친 천안함 ‘46용사’ 가족들이 당분간 경기도 평택2함대에 남기로 결정했다.

 ‘천안함전사자가족협의회(천전협)’ 나재봉 대표(고 나현민 상병 부친)는 “영결식은 끝났지만,보상 등 군과 협의해야 할 문제가 남아있어 최소한 1주일 더 평택에 남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해상 위령제를 마치고 오후 8시께 평택으로 복귀한 가족들 100여명은 현재 2함대 내 임시숙소에서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며 조용한 주말을 보내고 있다.

 나 대표는 “보상 협의뿐 아니라 국가보훈처 기금과 성금,조의금을 어떻게 배분할지 가족들의 의견을 조율해야 하고 ‘천안함46용사협의회’ 창설과 홈페이지 개설 등도 논의해야 하기 때문에 당장 고향으로 돌아가긴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성금 등은 가족이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서류작성과 같은 일정한 절차가 필요하고 배분율에 대한 가족들 간 의견도 각기 다르다”며 “지금으로서는 언제 귀가할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유품 문제도 가족들의 발을 잡는 이유다.

 나 대표는 “아직 함수에 있는 유품을 못 받았다”며 “합동조사단 조사가 끝나면 진상조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유품도 전달받아야 하기 때문에 한 주 뒤에도 실무진은 계속 평택에 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가족들이 예비군 숙소를 임시숙소로 쓰고 있어 군이 곧 있을 예비군 훈련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나 대표는 “현재 쓰고 있는 숙소 두 동 중 한 동은 비워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