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일 TV 하이라이트]

[1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2-01 00:00
업데이트 2010-02-01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간극장(KBS1 오전 7시50분)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서울의 한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대기업에서 직장생활까지 잘 하던 강동의씨는 첫 아들 구섭이가 100일이 되던 날, 무작정 아내와 아들을 데리고 고향 하동으로 내려왔다. 부모님과 아내 그리고 세 아들과 함께 하루 24시간을 사는 것이 지상 최대의 목표이자 행복인 강동의씨를 만나본다.

●공부의 신(KBS2 오후 9시55분) 양춘삼이 특별반의 수업 장면을 자신이 운영하는 영어 교실의 홈페이지에 올리면서 학교는 다시 시끄러워진다. 한편, 전 과목 만점을 목표로 한 중간고사와 함께 특별반 학생들의 공부를 위한 자신과의 싸움도 시작된다. 그리고 시험 결과에 울고 웃는 가운데 아이들의 마음엔 작은 파도가 일렁이기 시작하는데….

●희망특강 파랑새(MBC 오후 5시35분) 1996년 국제 영화제가 전무했던 국내에 부산국제영화제를 출범시키고 15년째 뛰어난 비즈니스 감각을 발휘하고 있는 김동호 집행위원장. 그는 치열한 세계 영화계에서 한국 만의 생존 공간을 나름대로 확보했다.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김 위원장의 희망 메시지를 들어본다.

●제중원(SBS 오후 9시55분) 진짜 황정으로부터 패대기쳐진 황정은 대리시험을 봐주겠다고 제안한다. 진짜 황정은 합격하면 잘못을 용서해 주겠다고 한발 물러선다. 남장한 석란은 도양이 영어시험 문제 답안을 물으며 다가오자 긴장한다. 고종을 진찰하고 나오던 알렌은 유희서에게 석란이 샤프롱이 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부탁한다.

●60분 부모(EBS 오전 10시) ‘입학사정관제’라는 새로운 입시 제도에 대해서 신문과 TV에서는 연일 이야기하고 있고, 온갖 정보와 비평이 쏟아지고 있지만 그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오히려 우리 엄마들은 혼란스럽기만 하다. ‘입학사정관제’란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현직 교사, 학부모,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해본다.

●하늘에서 본 지구2(OBS 오후 10시) 사진작가 얀 아르투스 베르트랑의 ‘하늘에서 본 지구’를 다큐멘터리로 만든 작품 5부 ‘목마른 지구’가 방송된다. 위기에 처해 있는 전 세계 강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지형인 오카방고 삼각주의 위기를 비롯해 발전이라는 명목 아래 이뤄진 개발로 발생한 부작용을 생생하게 담았다.
2010-02-01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