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산’ 농성자·경찰 유가족 첫 화해 만남

‘용산’ 농성자·경찰 유가족 첫 화해 만남

입력 2010-01-30 00:00
업데이트 2010-01-30 10: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용산’ 농성자ㆍ경찰 유가족 첫 만남       (서울=연합뉴스) 용산참사로 숨진 철거민 이상림씨의 아내 전재숙씨(왼쪽)와 고(故) 김남훈 경사의 아버지 김권찬씨가 29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만나 화해의 뜻으로 손을 맞잡았다.       사고로 희생된 농성자와 경찰 유가족이 만난 것은 처음이다. 중앙은 이번 만남을 주선한 한국교회봉사단의 김삼환 대표(목사).
‘용산’ 농성자ㆍ경찰 유가족 첫 만남
(서울=연합뉴스) 용산참사로 숨진 철거민 이상림씨의 아내 전재숙씨(왼쪽)와 고(故) 김남훈 경사의 아버지 김권찬씨가 29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만나 화해의 뜻으로 손을 맞잡았다.
사고로 희생된 농성자와 경찰 유가족이 만난 것은 처음이다. 중앙은 이번 만남을 주선한 한국교회봉사단의 김삼환 대표(목사).


용산참사로 숨진 농성자와 경찰관의 유가족이 사고 발생 1년여 만에 처음으로 만나 화해의 대화를 나눴다.

 한국교회봉사단은 “29일 낮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한국교회희망연대와의 통합 총회에서 전재숙씨 등 농성자 유가족과 고(故) 김남훈 경사의 아버지 김권찬씨가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서로 가족을 잃은 슬픔을 위로하고 상처가 치유되기를 빌었다고 교회봉사단 측은 전했다.

 참사에서 남편 이상림씨가 숨진 전씨는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김씨의 손을 맞잡았을 때 착잡한 심정이었는데,돌아서고 나니 참 잘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도 아들을 잃어 슬픔이 매우 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교회봉사단은 행사에서 농성자 유가족에게 위로금 2천만원과 묘지 안장 비용 1천500만원씩을,김씨에게는 우울증을 앓는 아내의 치료비로 500만원을 전달했다.

 용산참사는 작년 1월20일 철거 상가의 세입자 등이 보상 정책에 반대해 서울 용산구 남일당 건물을 점거하고 농성을 벌이던 중 경찰 진압 과정에서 불이 나 농성자 5명과 경찰관 1명이 숨진 사고다.

 교회봉사단 사무총장인 김종생 목사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화해와 통합의 계기를 만들고자 자리를 마련했다.이른 시일 안에 재판 등 모든 것이 잘 마무리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