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플 아이패드 이르면 3월중 국내출시…가격은?

애플 아이패드 이르면 3월중 국내출시…가격은?

입력 2010-01-28 00:00
업데이트 2010-01-28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가 이르면 3월중 국내에 상륙할 전망이다.

이미지 확대
사진 : 애플사 홈페이지
사진 : 애플사 홈페이지


 28일 애플에 따르면 아이패드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만을 지원하는 모델이 3월 중 미국을 비롯해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3G 네트워크 지원모델은 미국에서는 비슷한 시기 AT&T를 통해 출시되며,우리나라 등 기타 국가는 해당국가 통신사업자와의 협의를 통해 출시 시기가 결정된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3월말께는 출시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출시 이전에 거쳐야 하는 전기안전인증 절차 정도 이외에는 법제도상 별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현재 아이패드의 지원 언어는 영어,프랑스어,독일어,일본어 등 9가지로 한국어 지원은 빠져있는 상태이다.

 와이파이 모델의 경우 미국에서도 애플이 직접 유통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처럼 국내에서도 특정 통신사업자와의 제휴는 없을 가능성이 크다.

 KT가 네스팟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미 일반 사무실이나 개인들도 자체적으로 무선랜 환경을 구축한 경우가 많아 와이파이 서비스만을 위한 제휴의 필요성은 크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다만 3G 모델은 좀 더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크다.

 KT와 SK텔레콤 등 이통사업자와의 협의가 우선 중요하며,이후에도 통신망연동테스트 등 까다로운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애플의 브랜드파워를 고려하면 이전 아이폰처럼 KT와 SK텔레콤의 각축전도 예상된다.

 여기에 앱스토어라는 자체 콘텐츠 유통채널을 가진 애플과 이통사와의 줄다리기 역시 협상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이미 아이폰을 통해 애플과 협력관계를 구축한 KT가 우위에 있지만,스마트폰 시장에서 KT에 주도권을 뺏긴 SK텔레콤이 아이패드를 통해 반전을 꾀할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하고 있다.

 가격대는 최근 환율이 1천100~1천200원대에서 안정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와이파이 16GB 모델(499달러)이 60만원선,32GB(599달러) 70만원선,64GB(699) 80만원선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3G 지원 모델은 가장 비싼 64GB(829달러) 모델이 100만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