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세종시 침묵’ 언제까지

MB ‘세종시 침묵’ 언제까지

입력 2010-01-23 00:00
업데이트 2010-01-23 0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갈등·충청여론 의식 말아껴

이명박 대통령의 ‘침묵’은 언제까지일까. 이 대통령이 세종시 논란과 관련해 함구하고 있다. 지난 12일 마지막으로 이 문제를 언급한 이후 열흘이 넘었다.

청와대 관계자는 22일 “세종시 문제는 총리를 중심으로 한다. 대통령은 다른 국정을 챙긴다.”고 했다. 하지만 이 대통령의 침묵은 다분히 의도된 측면이 크다. 우선 불필요한 여권내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얘기다. 박 전 대표는 세종시 문제를 놓고는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 자주, 더 분명하게, 더 강한’ 어조로 수정안을 비난하고 있다. 친이·친박 간 갈등은 정몽준 대표 대(對) 박 전 대표의 대결 양상까지 빚으며 전선이 확대되고 있다. 대통령까지 가세한다면 세종시 해법은 더욱 찾기 어렵게 된다. 충청 여론에 아직 유의미한 변화가 없고, 다른 지역에서 역차별론이 여전한 것도 이 대통령이 말을 아끼는 배경이다.

하지만 침묵이 설을 넘기지는 않을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대규모 귀성으로 가족 간 대화가 폭넓게 이뤄지는 설 연휴가 세종시 민심 형성의 절정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여권 관계자는 “이 대통령이 설 전에 충북을 방문할 예정인데, 여기서 세종시 관련 발언이 나올지 주목된다.”고 했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0-01-23 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