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 걸음 두 걸음 복고로 승부하라

한 걸음 두 걸음 복고로 승부하라

입력 2010-01-16 00:00
업데이트 2010-01-16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80년대 유행한 농구화가 하이탑 운동화로 다시 인기를 끌었듯 올해도 복고풍의 신발들이 따끈따끈한 신상품으로 눈길을 모은다.

푸마는 1985년 처음 출시했던 러닝화를 색상과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한 채 2010년 신상품으로 내놓았다.

이미지 확대
빈티지 러닝화 ‘TX-3(①)’은 80년대 유행했던 스타일이지만 탈부착할 수 있는 안창은 삼중밀도로 개선했다. 또 일부 반사소재를 사용해 어두운 밤에 달리기하는 사람들의 안전도 고려했다.

최근 신발 유행 가운데 한 가지는 빨강 밑창을 쓰는 등 바닥에 상표만의 특징을 부여하는 것이다. 푸마 역시 달리거나 걸을 때 강력한 접지력을 자랑하는 밑창의 격자무늬를 상큼한 색상으로 처리해 뒷모습에도 ‘에지’를 주었다. 값은 9만 4000원.

발이 편안한 신발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락포트는 옥스퍼드형의 ‘젠틀 브로그(②)’를 출시했다. 루이 16세가 처음 신은 것으로 알려진 옥스퍼드 화는 끈을 묶는 스타일에 앞코가 삐죽 나온 복고풍의 신사화다.

락포트의 젠틀 브로그는 광택이 없는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안감은 양가죽으로, 발에서 나는 땀이 70% 이상 발산된다고 한다. 신사화이지만 아디다스의 독점 기술인 아디프린 패드를 사용해 발의 피로를 덜어준다. 30만원.

발레리나의 신발에서 유래한 플랫 슈즈는 여배우로 독자적인 패션 룩을 완성한 오드리 햅번이 유행시킨 신발이다. 여성의 발을 하이힐에서 해방시켰을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플랫 슈즈만 전문으로 파는 매장이 생길 정도로 사랑받고 있다.

아디다스 코리아가 수입·판매하는 락포트는 올 봄·여름을 겨냥해 코사지를 단 에나멜 플랫 슈즈 ‘플로라 플랫(③)’을 내놓았다. 역시 아디다스의 아디프린 패드가 삽입돼 오래 걸어도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게 락포트 측의 설명이다. 20만원.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1-16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