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시 다문화가정 홍보대사에 윤수일씨

서울시 다문화가정 홍보대사에 윤수일씨

입력 2010-01-11 00:00
업데이트 2010-01-11 1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는 11일 다문화 가정의 단계적인 지원 정책인 ‘한울타리 플랜’의 홍보대사로 가수 윤수일씨를 위촉했다. ‘한울타리 플랜’은 늘어가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시가 내놓은 지원책으로, 지난 해 하반기부터 한국어 교육과 상담, 결혼 이민자 취·창업 지원 등 사회통합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11일 서울시 ‘한울타리 플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윤수일씨 서울시 제공
11일 서울시 ‘한울타리 플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윤수일씨
서울시 제공


 윤 씨는 이날 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오세훈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받은 자리에서 지난해 ‘다문화가족 사랑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얻은 수익금 500만원을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사업 기부했다. 또 다문화 가정 헌정곡인 ‘사랑은 국경을 넘어가’가 수록된 싱글앨범 ‘코리안 드림’ 2000장과 애장품인 기타도 함께 기증했다. 기증받은 앨범은 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거쳐 다문화 가정에 전달되며 애장품은 서울시 희망플러스통장 및 꿈나래통장사업 후원 적립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윤씨는 “어린 시절 혼혈이라는 이유로 편견과 어려움을 겪었다.”면서 “다문화 가정에 대한 배려와 관심, 사랑을 베풀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시 홍보대사로서 다문화 가정과 이주노동자들이 애착을 가지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서울신문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