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129 누님 잘먹었습니다’ 검문소 군인들의 편지

‘3129 누님 잘먹었습니다’ 검문소 군인들의 편지

입력 2010-01-09 00:00
업데이트 2010-01-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군인이 펜으로 꾹꾹 눌러쓴 ‘감사의 편지’가 네티즌들에게 화제다.이 편지는 2년여전 중부지역의 검문소에서 근무하던 군인들이 간식거리를 챙겨준 중년의 여성 차량운전자에게 보낸 것이다.

 이 차량 운전자의 아들이라는 네티즌 ‘은다’가 지난 4일 포털 다음의 ‘아고라-즐보드 게시판’에 올리며 널리 알려졌다.이 네티즌은 “경기 북부의 한 산골 암자에서 일을 하는 저의 어머니는 (요즘도) 출퇴근길에 어느(지역의) 검문소를 지난다.”며 “어머니는 막내아들 또래의 검문소 군인들이 안쓰러웠는지 먹을거리들을 건네주곤 했다.”고 운을 뗐다.

이미지 확대


 그러고는 “언젠가 어머니가 퇴근 후 이 편지들을 읽으며 즐겁게 웃고 있었다.”고 말을 이었다.

 그의 어머니가 받은 편지는 2통. “3129 누님, 맛있는 음식 많이 주셔서 정말 고맙다. 정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잘 먹고 있다.”는 내용이다. 당시 검문소를 지났던 차량의 번호로 추정되는 ‘3129’란 숫자와 함께 ‘누님’이라고 써 정감을 더했다.씩씩한 장병들이지만 ‘ ^.^ ‘ 등 애교있는 이모티콘도 잊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두 군인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가 보답하는 길은 보다 멋진 수신호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군인의 의무를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네티즌 은다는 이 소식을 전하면서 “10년 넘도록 검문소에 주전부리를 건네면서 이렇게 소중한 보답을 받은 일은 없었다.”며 “2~3년전 일인데 지금 어떻게 지내는지 어머니가 궁금해 한다.”고 군인들의 안부를 물었다.

 한편 이 글은 8일 오후 5시 현재 15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네티즌들은 “정말 훈훈한 이야기다. 추운 겨울날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고맙다.”는 반응이었다.

인터넷서울신문 최영훈기자 taij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