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구색 입술 설레는 女心

살구색 입술 설레는 女心

입력 2010-01-09 00:00
업데이트 2010-01-0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AC 제안 올 봄·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유명 탤런트가 드라마에서 바르고 나온 커피색 립스틱을 전국의 여성들이 똑같이 바르던 1990년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화장품 회사들이 내놓는 제안은 귀 기울였다가 나만의 스타일로 활용할 만하다.

이미지 확대
●잇 컬러 ‘피치 코랄’… 펄 섞인 로션으로 화사한 피부 연출


미국의 화장품 기업인 에스티로더 그룹의 메이크업 브랜드 맥은 최근 올 봄·여름 여성들이 주목해야 할 ‘잇 컬러’로 살구색의 ‘피치 코럴’을 제안했다. 맥의 한국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변명숙씨는 “광택이 입체적으로 도는 피부에 복숭아색 입술이 이번 여름 대다수 여성이 사랑하는 색깔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봄·여름에 분홍, 살구, 오렌지색 등이 유행하리라고 예상하는 것이 고리타분하긴 하지만 눈두덩에는 초록색을, 눈 밑에는 복숭아색을 바르는 등의 반항적인 색깔 사용으로 개성을 표현하라고 변씨는 조언했다. 눈여겨볼 만한 신제품도 있다.

오는 29일 출시 예정인 ‘브로우 셋’(2만 2000원, 8g)은 마스카라 스타일의 눈썹 화장품이다. 마스카라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표현하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화장법이지만 이를 아예 제품으로 내놓은 것이 맥의 색다른 접근법이다. 투명색과 밍크색 두 가지가 있다. 두 종류 모두 한정 판매된다. 갈색 톤의 밍크색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하지만 풍성한 눈썹으로 표현해 준다.

3월19일 판매 예정인 ‘프렙+프라임 포티파이드 스킨 인핸서’(가격 미정)는 기존 맥의 인기상품인 스트롭 크림을 뛰어넘을 만한 야심작이다. 스트롭 크림은 자잘한 펄이 섞인 로션 같은 제품으로 본격적인 메이크업 전에 발라주면 화사한 피부 표현이 된다. 피부가 물을 머금은 듯 반짝이는 ‘물광 메이크업’이 유행한 배경에는 스트롭 크림과 같은 제품이 있었다. ‘프렙+프라임’은 펄을 함유한 데다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다. 색깔도 베이지, 노랑, 보라색 세 종류다.

●올해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승부수

맥은 검정 립스틱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주로 한정 판매로 내놓아 한국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폭발적 인기를 끌었던 ‘딸기 우유색’ 립스틱과 눈가를 짙은 색으로 화장하는 ‘스모키 화장’ 또한 맥이 주도한 메이크업이다. 맥이 제안한 올 봄·여름 메이크업은 그리 새롭진 않지만 자연스럽기는 하다는 평이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1-09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