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치매 막는 밀크셰이크 2년내 나온다”

“치매 막는 밀크셰이크 2년내 나온다”

입력 2010-01-08 00:00
업데이트 2010-01-08 16: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알츠하이머 환자들의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는 밀크셰이크가 2년 이내에 시중에 나올 전망이라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8일 전했다.

 요구르트 제조업체 다논이 개발한 이 음료는 오메가-3 지방산,유리딘,콜린 등 모유에 들어 있는 세 가지 물질을 함유한 제품으로 뇌세포 간 메시지를 전달하는 연결 부위인 시냅스의 손상을 회복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츠하이머 초기 단계 환자들이 이 딸기 밀크셰이크를 매일 아침 식사 시 마시면 단기 기억력이 현저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알츠하이머 학회지는 음료를 마시기 시작한 지 12주 만에 변화가 현저하게 나타났다고 전했다.

 연구진은 실험 대상 노인의 절반에게 세 달 동안 매일 아침 식사 시 이 제품을 마시게 하고,나머지 절반에게는 세 가지 모유 성분을 뺀 채 음료를 제공했다.

 그 결과 제품을 마신 이들은 3개월 후 단기 기억력 시험에서 실험 시작 당시에 비해 두 배 더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제품을 마신 이들 중 40%의 기억력이 향상된 반면,세 성분이 빠진 음료를 마신 이들은 24%만이 변화를 보였다.

 데일리메일은 현재 대규모 임상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것이 성공하면 이 제품이 기침약처럼 약국에 진열되고 간단한 진찰을 거쳐 판매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