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 3조 6000억 투입… 58만명 일자리 창출”

“올 3조 6000억 투입… 58만명 일자리 창출”

입력 2010-01-08 00:00
업데이트 2010-01-0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증현장관 새벽 인력시장 방문 “지자체별 1~2월 희망근로 실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새벽 경기도 성남의 인력시장을 찾았다. 일자리 창출을 올해 경제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제시한 만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서였다.

이미지 확대
윤증현(오른쪽)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새벽인력시장인 경기 성남시 두리건설인력을 찾아 한 구직자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윤증현(오른쪽)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새벽인력시장인 경기 성남시 두리건설인력을 찾아 한 구직자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윤 장관이 방문한 두리건설인력은 지난해 2월 장관 취임 후 처음으로 방문했던 인연이 있다. 윤 장관은 그동안 상황이 어떻게 변했는지 가서 확인해 보자며 이곳을 꼭 다시 방문하기를 강력하게 희망했다는 후문이다.

점퍼 차림으로 새벽 시장에 나선 윤 장관은 이 자리에서 “일자리가 창출돼야 가정이 유지되고 국민생활이 안정되는 것은 물론 국가경제에 활력이 생긴다.”고 일자리 창출에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윤 장관은 고용창출을 위해 대통령 주재 국가고용전략회의를 매월 개최하기로 했다는 사실을 소개하고 “올해 3조 6000억원의 재정을 투입해 58만명의 일자리를 직접 만들고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날 박시연 전국고용서비스협회장은 12~2월이 일용근로 비수기라며 이 시기에도 차등적으로 희망근로를 실시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이에 대해 윤 장관은 “이 기간에도 희망근로를 할 수 있게 하자는 생각에 동감한다.”면서 “지자체별로 1~2월에도 일거리가 있으면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서린기자 rin@seoul.co.kr
2010-01-08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