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외고 교장·학부모 ‘외고 살려라’

외고 교장·학부모 ‘외고 살려라’

입력 2010-01-07 00:00
업데이트 2010-01-07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폐지주장은 마녀사냥, 시대착오적 발상”

전국외고학부모연합은 정치권과 교육과학기술부의 외고 개편 작업과 관련, 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학부모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궐기대회를 열고 “외고 죽이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외고가 사교육 주범으로 몰려 존립이 위태로운 상황”이라며 “사교육비를 줄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 대책이 외고 폐지라고 주장하는 것은 시대착오적 발상”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외고는 공교육의 경쟁력 약화 속에서도 교육 수요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치열한 자기 계발을 해왔다”며 “균형잡힌 시각을 가진 새 연구팀을 통해 외고 개편 연구를 다시 시작하라”고 요구했다.

 김미숙(과천외고) 학부모연합 대표는 “전국 사립외고 학부모의 80% 이상이 학부모 대표들과 뜻을 함께한다는 내용의 서명지를 보내왔다”며 “수거한 서명지를 조만간 청와대와 교과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국 외고 교장 장학협의회도 같은 장소에서 ‘교과부의 입학제도 및 고교체제 개편 방안의 실효성’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회를 열고 외고 개편안에 반대 입장을 내놨다.

 인하대 최순자 교수와 중앙대 이성호 교수가 발제자로 참석해 교육개혁을 학교 개편이 아닌 공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며 외고의 수월성 교육을 인위적으로 제약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강성화 협의회장(고양외고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학교가 어느 때보다 차가운 겨울을 지내는 것이 외고의 현실”이라며 “전국 외고 교장들이 전문가적인 대안을 스스로 찾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