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수도권·중부내륙권 관광마케팅 총력

동해시, 수도권·중부내륙권 관광마케팅 총력

조한종 기자
입력 2022-12-08 13:37
수정 2022-12-08 13: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수도권과 중부내륙권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최근 수원과 대전 지역 여행사 대표·관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동해시 제공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수도권과 중부내륙권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최근 수원과 대전 지역 여행사 대표·관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와 동해문화관광재단이 수도권과 중부내륙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수원과 대전 지역 여행사 대표·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동해시에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 무릉별유천지 등 새로운 관광지가 조성됐고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스카이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 등 관광지별 이색적인 체험시설까지 갖춰 더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나선 것이다.

재단은 지난 6일 이비스 앰버서더호텔 수원에 이어 7일 태화장에서 각각 경기·대전 지역 관광 상품 개발 관련 담당자 80여명을 초청해 ‘동해시 관광홍보 설명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재단측은 무릉권역, 추암권역, 천곡권역, 묵호권역, 망상권역 등 동해시 5대 권역별 관광지와 신규 관광명소를 적극 홍보했다. 2023년 관광인센티브를 소개하고 동해시 신규 관광지가 포함된 다양한 동해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여행사와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경기·대전지역 홍보마케팅 활동을 통해 내륙지역 관광객 유치와 새로운 여행상품 개발을 촉진하고, 동해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의 빅데이터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796만 6683명이 동해시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28.4%인 226만 2613명(경기도 163만 7086명·중부내륙권 62만 5527명)이 경기도와 중부내륙권에서 동해시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연수 동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동해시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해랑전망대, 무릉별유천지 등 새로운 관광지가 조성됐고 스카이 글라이더, 오프로드 루지, 스카이사이클, 자이언트 슬라이드 등 관광지별 이색적인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어 더 많은 관광객이 동해시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