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학생 실력 향상’ 전략 발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다양성을 품은 광주 학생 실력향상 방안’을 주제로 취임 이후 언론브리핑을 가졌다.이 교육감은 4일 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학생들의 미래 지향적인 실력은 인성 역량, 디지털 시민의식, 특기적성 계발, 창의융합형 인재”라며 “공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진학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줄 세우기식으로 공부를 강요하지 않겠다”며 “각자의 특기와 적성을 살려 미래 직업사회에 적합한 진로교육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특히 초·중학생 실력 향상 방안으로 ▲ AI(인공지능) 학습 시스템을 활용한 학습진단 및 보정 ▲ 초등학교 기초학력 전남 교사 배치 ▲ 단위학교 학습 보조강사 지원 확대 ▲ 중학교 AI 전담 교사 배치 ▲ 영재교육 대상 학생 확대 ▲ 중학생용 진로 학업 설계서 제작 배포 ▲ 온라인 사이버 학습 상담 앱 개발 및 운영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실력향상을 위한 생태계 조성과 초·중 연계 실력 향상, 일반계 고교 대상 진로, 진학교육 활성화, 직업계 고교에 대한 지역미래산업을 선도하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각각 설명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4일 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