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국내 특장차산업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3일 전북도에 따르면 중대형 상용차를 생산하는 지역 특색을 살려 동반성장이 용이한 특장차 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전북도는 김제 백구 제1특장차전문단지(2011~20, 306억원)와 자기인증센터(2015~2017, 65억원)를 구축해 특장차 산업생태계를 형성한데 이어 제2특장차전문단지(2018~2023, 495억) 조성을 서두르고 있다.
이와 함께 자기인증센터 안전평가동 증축(2021~2023, 57억원), 제2특장차전문단지 조성특장차종합지원센터 구축(2021~2023, 84억)을 추진한다.
제1·2특장차전문단지에는 각각 자기인증센터와 특장차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해 특장차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자기인증센터 안전평가동 증축 사업은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내년 완공 예정인 제2특장차전문단지는 32개 기업이 입주 의향서를 제출해 특장차와 부품업체 집적화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장차종합지원센터는 종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특장차 산업생태계 안정화와 고도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북도는 특장차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
(재)자동차융합기술원에서는 특장차산업 활성화와 산업생태계 모델 구축 사업(2018~2021, 35억원), 친환경·고기능 상용(특장)차 부품 고도화 지원 사업(2019~2021, 144억원)을 추진중이다.
전북도는 또 특장차의 안전·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을 2022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북에서는 현대차 전주공장, 타타대우 등에서 국내 중대형 상용차의 94%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3일 전북도에 따르면 중대형 상용차를 생산하는 지역 특색을 살려 동반성장이 용이한 특장차 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전북도는 김제 백구 제1특장차전문단지(2011~20, 306억원)와 자기인증센터(2015~2017, 65억원)를 구축해 특장차 산업생태계를 형성한데 이어 제2특장차전문단지(2018~2023, 495억) 조성을 서두르고 있다.
이와 함께 자기인증센터 안전평가동 증축(2021~2023, 57억원), 제2특장차전문단지 조성특장차종합지원센터 구축(2021~2023, 84억)을 추진한다.
제1·2특장차전문단지에는 각각 자기인증센터와 특장차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해 특장차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자기인증센터 안전평가동 증축 사업은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내년 완공 예정인 제2특장차전문단지는 32개 기업이 입주 의향서를 제출해 특장차와 부품업체 집적화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장차종합지원센터는 종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특장차 산업생태계 안정화와 고도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북도는 특장차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
(재)자동차융합기술원에서는 특장차산업 활성화와 산업생태계 모델 구축 사업(2018~2021, 35억원), 친환경·고기능 상용(특장)차 부품 고도화 지원 사업(2019~2021, 144억원)을 추진중이다.
전북도는 또 특장차의 안전·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을 2022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전북에서는 현대차 전주공장, 타타대우 등에서 국내 중대형 상용차의 94%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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