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의 공공 배달 앱 ‘배달의 명수’가 출시 4개월 만에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했다.
21일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의 명수’ 가맹점은 현재 1019곳으로 목표 1000 곳을 넘어섰다. 가입 회원도 10만 7400여명에 이른다.
군산시 가구 11만 8000가구) 수를 기준으로 보면 대부분 집이 다 가입한 셈이다.
주문 건수는 12만 2800여건, 금액으로는 29억 3000여만원어치다.
군산시는 전체 배달 앱 시장의 30% 가량을 점유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3월 13일 출시한 지 4개월여만의 성과다.
‘배달의 명수’는 자영업자에게 이용 수수료와 광고료를 한 푼도 받지 않으며, 소비자는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음식값을 8% 할인받을 수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민간 배달 앱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음식점 외의 업종으로 공공 앱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21일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의 명수’ 가맹점은 현재 1019곳으로 목표 1000 곳을 넘어섰다. 가입 회원도 10만 7400여명에 이른다.
군산시 가구 11만 8000가구) 수를 기준으로 보면 대부분 집이 다 가입한 셈이다.
주문 건수는 12만 2800여건, 금액으로는 29억 3000여만원어치다.
군산시는 전체 배달 앱 시장의 30% 가량을 점유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3월 13일 출시한 지 4개월여만의 성과다.
‘배달의 명수’는 자영업자에게 이용 수수료와 광고료를 한 푼도 받지 않으며, 소비자는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 음식값을 8% 할인받을 수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민간 배달 앱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음식점 외의 업종으로 공공 앱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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