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고명품 처분, 피해 줄이려면?

중고명품 처분, 피해 줄이려면?

입력 2015-07-01 15:50
업데이트 2015-07-01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뉴스에서 ‘명품이 현금이다’는 보도가 방영된 이후, 에르메스, 샤넬, 로렉스, 까르띠에 등 다양한 중고명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크게 이슈가 되고 있다. 어떤 명품을 구매하느냐가 중요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어떻게 명품을 처분하느냐가 더 중요한 척도로 떠오르고 있는 것.
최근 합리적인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명품 처분에 대한 패턴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소유한 명품의 현재 가치를 중고명품시세에 맞춰 재평가하여 만족할 수 있는 가격에 판매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다양한 판매방식 중 어떤 방식이 내게 유리할지 중고명품 관계자를 통해 이를 안내 받았다. 중고명품 처분 방식으로는 ‘위탁판매’와 ‘매입’ 서비스 등 다양한 처분 방식이 있는데, 고객의 급전 유무나 명품의 상태에 따라 소비자가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했다.

현장에서 현금을 받을 수 있는 매입은 즉시 환금성이 좋고, 위탁판매는 매입보다 높게 받을 수 있어 위탁판매를 한번 해본 소비자들은 이후 또 위탁판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만에 하나 위탁판매가 원활히 되지 않을 경우, 이때 매입으로 전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 매입과 위탁이 모두 가능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겠다.

또한 ,중고명품 거래가 활발하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왕래가 잦은 곳이 좋다. 소매형 매장을 통해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는 곳일 경우 거래가 수월하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중고명품업계 관계자는 “중고명품 가격 책정이나 판매 시기를 잡기 힘들다면, 중고명품 사이트에서 시세를 미리 확인하고 본인이 받을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중고명품 가격이 내려갈 이슈사항을 알기 어렵거나 본인이 어떤 식으로 물건을 팔아야 하는지 정확히 알고 싶다면, 중고명품시세와 앞으로의 중고명품 가격 이슈를 무료상담 해주는 곳에서 조언을 듣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