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선취업후진학 장학금 수여식 실시

경기과기대, 선취업후진학 장학금 수여식 실시

입력 2014-02-20 00:00
업데이트 2014-02-20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선취업후진학 과정 성인학습재직자 100여명에게 장학금 수여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기과기대)는 지난 15일 경기과기대 제2중소기업관 컨퍼런스홀(J412)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선취업후진학 성인학습자들의 학업의지 고취와 학습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유형별 장학금 지원을 3개 학과 89명, 7개 팀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은 기계설계과 김진성(에이패스) 외 100여명이 참석하여, 1학년에게는 학업계획 우수자 63명과 2학년에게는 미래설계 계획 우수자 26명 그리고 캡스톤디자인 우수 7개팀에게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본교의 선취업후진학 성인학습자들의 장학금 지급은 단순히 지급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선취업후진학 학업계획서’ 작성을 통하여 대학 진학동기 이유, 결심, 학업계획 및 목표, 졸업 후의 계획 등을 써서 제출함으로써 선취업후진학 성인학습자들의 학업동기에 따른 개인별 학업계획을 수립하게 하고 졸업예정자의 계속교육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장학금 수여식 이후, 소감발표 시간에는 학업계획 우수자로 장학금을 받은 특수자동차과 황준규(대한민국 육군 중사) 학생은 “전국에 수십개의 2년제와 4년제 사이버대학이 있지만,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e-MU과정은 사이버과정 중 최초로 공과가 개설되어 있어서, 기술병과 군인이 자신의 주특기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학위를 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인 것 같다.”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수월하게 학업을 할 수 있었고,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