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하는 정보 찾는데 수시간…경제적인 방법은?

원하는 정보 찾는데 수시간…경제적인 방법은?

입력 2014-01-15 00:00
업데이트 2014-01-15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업데이트 된 최신 내용을 10초 만에 확인하는 ‘웹모니터(WebMonitor)’

포털을 통한 뉴스 보급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뉴스 구독에 대한 패러다임이 이전과는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지는 국내에서는 RSS리더기를 통한 정보 구독이 자리 잡지 못했다. 이는 RSS방식을 활발히 이용하는 해외의 경우와 무척이나 상반되는 모습이다.


그런데 국내 한 기업이 RSS리더기의 혁신을 이끌어내며 주목받고 있다. ‘웹모니터(WebMonitor)’를 개발, 인터넷 환경을 보다 폭넓고 다양하게 만든 ‘인터넷과 사람들’이 그 주인공이다.

‘인터넷과 사람들’ 관계자는 “웹모니터란 사용자 정의 RSS 리더기 소프트웨어를 말하는 것으로, 이러한 RSS 서비스는 사용자가 RSS를 지원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리더기를 통해 업데이트된 최신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실제로 웹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정보를 찾는 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일례로 중고사이트에서 웹모니터를 활용하면, 더욱 수월한 물품 거래가 이루어진다. 웹모니터는 게시판 모니터링, 게시물 관리 등에 유용해 내가 원하는 물품의 등록 여부를 최대 10초 이내로 알 수가 있기 때문이다.

중고거래 장터에서 컴퓨터를 구입하려던 A씨가 기분 좋은 거래를 하게 된 것도 바로 이 덕분이다. A씨는 “사이트에 올라온 물품 정보들 중에는 이미 판매가 되었거나, 판매 예약을 마친 것들이 많아 매번 거래가 좌절되기 일쑤였다”며 “매번 컴퓨터만을 들여다볼 수 없는 상황에서 웹모니터를 이용한 결과, 내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웹모니터는 인터넷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만든다. 포털에서 공급하는 뉴스정보 외에도 전세계 모든 웹사이트의 게시판 등 콘텐츠를 RSS형태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의 검색 노하우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정확하고 빠르게 구독할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이는 기존 RSS 서비스들이 RSS를 지원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는 전혀 작동하지 않았던 것과 매우 다른 모습으로, 웹모니터의 RSS 서비스가 전적으로 사용자 중심임을 알 수 있다.

또한 웹모니터는 매크로를 선택해 게시판을 모니터링 하고, 모니터링 된 신규 게시물 및 검색 결과를 화면에 표시하는 게시판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업데이트된 최신 게시물을 긍정어와 부정어로 필터링하는 기능도 가진다. 더욱이 최대 10초 이내에 등록된 최근 게시물을 사용자의 PC 알림창과 스마트폰의 앱으로 통보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다.

소프트웨어 웹모니터에 대한 정보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홈페이지(www.webmonitor.kr)를 통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