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책꽂이]

입력 2009-01-16 00:00
수정 2009-01-16 01: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아기(데이먼드 모리스 지음, 장경렬 옮김, 팩컴북스 펴냄) ‘털없는 원숭이’의 지은이가 쓴 책으로 탄생 이후 두 살까지 아이들 몸과 두뇌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사회생물학적으로 접근했다. 첫 숨을 쉬면서 심장과 근육, 뼈는 폭발적인 속도로 성장한다. 부모가 애써 노력하지 않아도 아기 스스로 때가 되면 그 과정에 맞게 성장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과학적으로 보여준다. 육아서이지만 과학적인 이해가 바탕에 깔렸다. 3만 5000원.

●라이스 워(이완주 지음,북스캔 펴냄) 조선일보 논픽션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 현재의 식량위기에 대한 진단 및 미래에 대한 대책을 중심으로 썼다. 2006년 후반부터 곡물가격은 가파르게 상승해 2007년 후반부터 곡물 수출국 중 브라질, 인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파키스탄, 중국 등 일부는 수출을 제한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각 국은 식량 부족뿐 아니라 곡물가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에 직면하게 됐다. 통일벼 개발 이후 우리의 상황은 어떠한가. 1만 800원.

●와인 아틀라스(휴 존슨·잰시스 로빈슨 지음, 세종서적 펴냄) 책 제목에 나온 아틀라스(Atlas)가 의미하는 것처럼 와인에 관한 모든 것을 집어삼킨 ‘거인’ 같은 책이다. 지은이들은 영국 국보급 와인평론가, 와인의 여왕으로 불린다. 역사, 제조, 환경, 품종, 산지 등에 관한 정보가 총 망라돼 있어 이 한 권이면 ‘와인의 ABC’를 터득할 수 있다. 38년 전에 출간돼 세계 14개 언어, 400만 독자를 사로잡았다. 6만 5000원.

2009-01-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