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테리아 할머니 물고기 할아버지/김성화·권수진 글·임선영 그림

박테리아 할머니 물고기 할아버지/김성화·권수진 글·임선영 그림

황수정 기자
입력 2006-04-08 00:00
수정 2006-04-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할머니의 할머니는 누구였나요? 할머니의 할머니의 할머니는 또 누구였고요?” 이런 기특한 물음표를 찍는 아이의 손에 가만히 쥐어줄 책이 ‘박테리아 할머니 물고기 할아버지’(김성화·권수진 글, 임선영 그림, 창비 펴냄)이다.

창비가 새로 기획한 ‘과학과 친해지는 책’시리즈의 첫번째로, 인류의 조상인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시대로까지 거슬러 올라가서 생명체의 진화과정을 찬찬히 더듬어 보인다.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됐다. 포유류의 족보를 캐는 흥미진진한 체험은 1장에서 할 수 있다. 최초의 인류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사냥도구를 만들 줄 알았던 호모 하빌리스, 두 다리로 똑바로 걸었던 호모 에렉투스….

그들의 삶이 소곤소곤 이야기체로 펼쳐지는 덕분에 책읽기는 지루할 겨를이 없다. 태초의 생명탄생에서 원생생물, 바다생물의 출현, 물고기가 육지로 올라온 사연 등 다양한 생명진화 과정은 2장에서 이해할 수 있다.3장에서는 찰스 다윈의 유년시절과 진화론의 핵심을 짚어본다. 초등생.9000원.

황수정기자 sjh@seoul.co.kr

2006-04-08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