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XX에 털났니?” 정동원 당황…2차 성징 질문vs성희롱 논란

“XX에 털났니?” 정동원 당황…2차 성징 질문vs성희롱 논란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8-27 13:38
업데이트 2020-08-27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TV조선 ‘아내의 맛’성희롱 논란 영상
TV조선 ‘아내의 맛’성희롱 논란 영상
정동원에 2차 성징 질문→논란에 영상 삭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스트 트롯’ 출신 가수 정동원(13)과 임도형(11)에 대한 성희롱 논란이 불거졌다. 27일 TV조선 측은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해당 클립 영상은 현재 삭제됐다.

TV조선 ‘아내의 맛’ 제작진은 공식 입장을 통해 지난 25일 방송분에서 정동원과 임도형의 변성기 검사 내용 중 2차 성징과 관련한 질문이 방송된 것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제작진은 “녹화 당시 담당 주치의는 의학적으로 변성기는 2차 성징의 하나의 증거가 되기 때문에 변성기 진료에 있어 2차 성징 관련한 질문은 변성기를 가늠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질문이라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수로서 한창 성장 중인 정동원과 임도형의 장래를 위해 변성기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제작진은 이에 진정성을 부여하고자 2차 성징을 의학적으로 접근했다. 하지만 자칫 출연자에게 민감한 부분일 수 있다는 지적을 염두에 두고, 앞으로는 제작 과정에서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5일 방송에서 정동원과 임도형이 변성기 검사를 받기 위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당시 담당 의사는 2차 성징 파악을 위해 정동원과 임도형에게 “이것저것 물어볼게. 당황하지 마. 혹시 XX에 털 났니?”라며 음모에 대해 질문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남자는 11~13세, 여자는 9~11세 정도가 되면 성장 호르몬과 성호르몬이 많이 만들어지면서 급격히 키가 커지고 몸무게가 늘어나며, 여자와 남자의 몸은 서로 다르게 변화한다. 이처럼 성장하면서 신체 발달과 함께 나타나는 남자, 여자의 성적 특징을 2차 성징이라고 한다.

의사의 질문에 정동원과 임도형은 당황했지만, 솔직하게 대답했다. 이 내용은 방송을 통해 모두 공개됐고, 화면에는 ‘이차 성징 왔니?’라는 자막이 더해졌다.

방송 이후 일부 시청자들은 미성년자인 두 사람의 사생활을 노골적으로 공개한 것에 대해 지적했다. 일각에서는 성희롱이란 언급까지 했다. 시청자들은 출연진이 미성년자인 만큼 연출에 있어 더욱 신중했어야 한다며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정동원/방송 캡처
정동원/방송 캡처
정동원 성희롱 논란→해명→방통위 심의
정동원 성희롱 관련 영상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통위)의 심의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방통위 관계자는 정동원 2차 성징 상황이 방송된 것에 시청자들이 민원을 제기해 심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민원제기가 이어지고 있어 해당 내용에 대한 심의를 검토하고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방송심의소위원회 안건으로 다뤄진다”며 “방송심의소위원회에서 법정 제재로 의견이 모아지고 나면 전체회의에 상정돼 문제가 된 내용에 대한 제재 수위가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V조선 ‘아내의 맛’영상 캡처
TV조선 ‘아내의 맛’영상 캡처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