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육아정보의 갈증 풀어드립니다

알짜 육아정보의 갈증 풀어드립니다

입력 2011-10-20 00:00
업데이트 2011-10-2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능TV 21일 ‘맘대로… ’ 첫방

케이블채널 자체 제작 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흔한 형식이 육아 정보 프로그램이다. 관건은 육아 정보의 홍수 속에 알짜배기 소식을 누가 더 빨리, 정확하게 전달하느냐에 모아질 터.

이미지 확대
재능TV는 19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육아정보 프로그램 ‘맘대로 키워라’의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왼쪽부터 하동근 사장, 진행자 최은경, 정규훈 PD. 재능TV 제공
재능TV는 19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육아정보 프로그램 ‘맘대로 키워라’의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왼쪽부터 하동근 사장, 진행자 최은경, 정규훈 PD.
재능TV 제공


‘어린이 전문 채널’ 재능TV가 ‘슈퍼맘’ 최은경(38)을 내세운 ‘e-키즈 매거진: 맘(Mom)대로 키워라’를 21일 첫 방송한다. 유치원 혹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30~40대 엄마들을 겨냥한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하동근 재능TV 사장은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국내 최초의 트렌드 육아프로그램이란 의미가 있다. 재능교육에서 발간하고 있는 월간지 ‘Mom대로 키워라’와 연동된 콘텐츠로 내실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행은 결혼 13년차 주부이자 초등학교 1학년 아이를 키우고 있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최은경이 맡았다. 최은경은 “초딩 엄마들은 늘 육아 정보에 목말라 있다. ‘그 집은 어디(유치원) 보내?’란 질문을 입에 달고 사는데 앞으로는 집에서 편안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 교육만큼 트렌드가 휙휙 바뀌는 분야도 드물다. 교육은 물론 먹을거리와 패션까지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보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세 딸의 아버지라고 자신을 소개한 정규훈 PD는 “육아 정보의 무한홍수 시대에 좋은 정보의 취사선택에 대한 부모들의 니즈(욕구)가 존재한다고 생각했다.”고 프로그램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독창적인 커리큘럼을 지닌 유치원들을 찾아가는 ‘명품유치원 탐방기’와 엄마들의 교육법을 소개하는 ‘에듀케이션’, 유해음식 분별법과 비만, 아토피 등 각종 질병 예방법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헬스 앤드 푸드’, 여행과 체험활동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구성된다.

임일영기자 argus@seoul.co.kr

2011-10-20 23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