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바다서 ‘문화추억’ 만드세요

산과 바다서 ‘문화추억’ 만드세요

입력 2009-08-06 00:00
수정 2009-08-06 01: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해운대 ‘드림팩토리’전… 태백산 모래조각 퍼포먼스… 동강 국제사진제

‘휴가지에서도 문화생활 포기하지 마세요!’

전국이 본격적인 휴가와 피서 시즌에 돌입하는 8월은 전시 및 공연 비수기지만 일부 전시와 공연은 오히려 휴가지를 찾아가며, 또는 그 지역이 주요 여름 휴가지임을 활용해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인상깊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부산 해운대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크라운해태 드림 팩토리’전에 출품한 유영운의 작품을 관람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전시작품 외에도 여름 휴양지라는 특징 덕분에 주변에서 멋진 몸매의 선남선녀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크라운해태제과 제공
부산 해운대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크라운해태 드림 팩토리’전에 출품한 유영운의 작품을 관람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전시작품 외에도 여름 휴양지라는 특징 덕분에 주변에서 멋진 몸매의 선남선녀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크라운해태제과 제공
●과자를 소재로 한 독특한 작품들 선보여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제과는 16일까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가나아트 갤러리에서 사진, 조각, 설치, 영상 등 전방위적 현대미술작가 8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크라운해태, DREAM FACTORY(이하 드림팩토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미지 확대
태백산도립공원의 ‘모래조각 퍼포먼스’에 참가한 피서객들. 낮에는 해수욕장이 아닌 산중에서 열리는 모래조각을,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는 공연을, 오후 8시부터는 ‘드래그 미 투 헬’ ‘과속스캔들’ 등 쿨영화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태백시 제공
태백산도립공원의 ‘모래조각 퍼포먼스’에 참가한 피서객들. 낮에는 해수욕장이 아닌 산중에서 열리는 모래조각을,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는 공연을, 오후 8시부터는 ‘드래그 미 투 헬’ ‘과속스캔들’ 등 쿨영화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태백시 제공
‘드림팩토리’라는 전시회 제목에 맞춰 과자라는 소재가 미술적 요소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 ‘드림팩토리’ 전시에 참여한 강덕봉 구성연 나인주 손몽주 유영운 정혜련 최성철 홍범 등 8인의 작가들은 크라운-해태제과의 과자와 사탕, 과자포장, 과자 상자, CM송 등의 과자와 관련된 친근하고 익숙한 소재를 각자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결합시켰다. ‘드림팩토리’의 전시공간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로 만든 집’처럼 꿈과 상상력을 일으키며 어린이들에게는 꿈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전시회 기간중인 11일 오후 1시 노보텔 야외가든에서 전시 부대이벤트로 ‘한젬마의 그림요리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051)744-2020.

이미지 확대
크라운해태제과 간판 스타인 해태를 타고 노는 아이. 유영운 작 ‘해돌이’.
크라운해태제과 간판 스타인 해태를 타고 노는 아이. 유영운 작 ‘해돌이’.
태백산도립공원에서는 해수욕장 백사장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모래조각 퍼포먼스가 9일까지 펼쳐진다. 태백시는 제13회 태백산 쿨 시네마 페스티벌 기간동안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 모래조각가 김인덕씨를 초청, 산상 모래조각 퍼포먼스 및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산상 모래조각 퍼포먼스 및 전시회는 해수욕장이 아닌 산속에서는 처음 펼쳐지는 특이한 이벤트다. 태백시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모래를 이용해 너비 5m, 높이 1~1.5m 규모인 작품들로 모래조각가 김인덕씨의 주요 모래조각 작품인 인어상과 물고기, 독도지킴이 등 바다와 연관된 작품이 전시된다.(033)550-2085.

이미지 확대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출품한 이아영 작 ‘우리는 삼총사’.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출품한 이아영 작 ‘우리는 삼총사’.
전국 래프팅족의 아지트인 강원도 영월에서는 24일까지 동강 사진박물관에서 ‘2009 동강국제사진제’가 ‘가면을 쓴 사람들’ 등 9개 주제로 나뉘어 열린다. 메인 전시인 ‘가면을 쓴 사람들’은 만 레이, 소피 칼, 신디 셔먼, 앤디 워홀 등 해외 유명 작가와 육명심, 구본창, 오형근의 작품을 전시한다. (033)370-2227.

●곤지암리조트 ‘아이 방에 어울리는 그림전’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9월23일까지 ‘사랑하는 아이 방에 어울리는 그림전’을 진행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극사실주의 작가 한영욱 최경문 이은 등 6명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자연을 주제로 삼은 밝은 작품을 주로 소개한다. 더불어 가정에서 장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031)8026-5454.

거제도의 대표적 미항(美港)인 장승포의 예술회관 야외무대와 대·소극장, 노변무대에서는 ‘2009블루거제페스티벌’이 25일까지 열린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 거제문화예술회관 미술관에서는 팔색조와 동백꽃의 섬인 지심도를 배경으로 윤후명 소설가와 16명의 화가들이 문학그림들을 전시하는 ‘사랑이 이뤄지는 섬, 지심도’ 전시회가 17일까지 열린다. (055)680-1000.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09-08-0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