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드림팩토리’전… 태백산 모래조각 퍼포먼스… 동강 국제사진제
‘휴가지에서도 문화생활 포기하지 마세요!’전국이 본격적인 휴가와 피서 시즌에 돌입하는 8월은 전시 및 공연 비수기지만 일부 전시와 공연은 오히려 휴가지를 찾아가며, 또는 그 지역이 주요 여름 휴가지임을 활용해 관람객에게 잊지 못할 인상깊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크라운해태제과 제공
부산 해운대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크라운해태 드림 팩토리’전에 출품한 유영운의 작품을 관람객들이 살펴보고 있다. 전시작품 외에도 여름 휴양지라는 특징 덕분에 주변에서 멋진 몸매의 선남선녀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크라운해태제과 제공
크라운해태제과 제공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제과는 16일까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가나아트 갤러리에서 사진, 조각, 설치, 영상 등 전방위적 현대미술작가 8인의 작품을 선보이는 ‘크라운해태, DREAM FACTORY(이하 드림팩토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태백시 제공
태백산도립공원의 ‘모래조각 퍼포먼스’에 참가한 피서객들. 낮에는 해수욕장이 아닌 산중에서 열리는 모래조각을,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는 공연을, 오후 8시부터는 ‘드래그 미 투 헬’ ‘과속스캔들’ 등 쿨영화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태백시 제공
태백시 제공
크라운해태제과 간판 스타인 해태를 타고 노는 아이. 유영운 작 ‘해돌이’.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출품한 이아영 작 ‘우리는 삼총사’.
●곤지암리조트 ‘아이 방에 어울리는 그림전’
경기도 광주의 곤지암리조트는 9월23일까지 ‘사랑하는 아이 방에 어울리는 그림전’을 진행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극사실주의 작가 한영욱 최경문 이은 등 6명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는 자연을 주제로 삼은 밝은 작품을 주로 소개한다. 더불어 가정에서 장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031)8026-5454.
거제도의 대표적 미항(美港)인 장승포의 예술회관 야외무대와 대·소극장, 노변무대에서는 ‘2009블루거제페스티벌’이 25일까지 열린다.
다양한 공연과 함께 거제문화예술회관 미술관에서는 팔색조와 동백꽃의 섬인 지심도를 배경으로 윤후명 소설가와 16명의 화가들이 문학그림들을 전시하는 ‘사랑이 이뤄지는 섬, 지심도’ 전시회가 17일까지 열린다. (055)680-1000.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09-08-0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