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스’ 탄생비화 밝힌다

‘스타워스’ 탄생비화 밝힌다

입력 2004-09-17 00:00
수정 2004-09-17 07: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F영화의 영원한 교과서 ‘스타워스 시리즈’의 탄생에 얽힌 비밀이 공개된다.

역사 전문 히스토리채널은 영화 ‘스타워스’ 시리즈의 제작과정에 얽힌 흥미로운 뒷얘기를 담은 4부작 특집 ‘월드와이드 이벤트-스타워스’를 17일과 24일 오전·오후 9시에 2편씩 나눠 방송한다.전 세계 히스토리채널에서 동시에 방송되는 이 특집은 루카스 감독이 그동안 한번도 공개하지 않은 자료화면과 촬영 및 캐스팅 오디션 장면을 내놓고,9월7일까지 엠바고(보도자제 요청)를 요청할 정도로 각별한 애정을 쏟은 작품.

17일 방영되는 ‘SF신화,스타워스’에서는 스타워스 3부작의 메이킹 스토리가 공개된다.조지 루카스,해리슨 포드,캐리 피셔 등 톱스타들의 생생한 인터뷰도 곁들여진다.당시 오디션 장면에는 앳된 얼굴의 커트 러셀의 모습이 보인다.레아 공주역의 캐리 피셔는 통통한 볼살을 빼는 조건으로 캐스팅 됐다.1편에서 제작진들은 영국의 엄격한 노동법을 지키느라 오후 5시30분이면 모든 촬영을 마칠 수밖에 없었던 일화도 공개한다.

24일에는 영화 ‘스타워스’를 제작한 조지 루카스에 대해 알아보는 ‘SF의 제왕,조지 루카스’가 방영된다.카레이서를 꿈꾸다 영화학도로 변신,SF의 거장이 되기까지의 그의 성공 스토리를 필름에 담았다.이 다큐멘터리는 오는 22일 전세계에 동시 출시될 ‘스타워스’특별판 DVD에도 수록된다.

이영표기자 tomcat@seoul.co.kr

2004-09-17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